채무조정자 저축은행에서 가능! 개인회생자,신용회복,파산면책자들 주목

채무조정자 저축은행에서 가능! 개인회생자,신용회복,파산면책자들 주목

가계 신용전망 조사에 따르면 2015년 가계 신용대출 수요는 대폭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카드론을 포함한 개인신용대출의 수요전망지수는 작년 -6.0에서 20.4로 대폭 증가하였으며 이는 주춤했던 저축은행이 회복추세를 보이며 저금리 기조에 따른 신용대출의 수요증가가 주요 배경이 됬다.

이러한 신용대출수요의 증가가 예상되지만 현재 채무조정중인 사람들의 사정은 그리 달갑지 않다. 현재 채무가 과다하여 국가에서 채무조정을 해주는 제도에는 개인회생, 파산면책, 신용회복 등이 있다. 이렇게 채무조정을 진행중인 사람들이 긴급자금이 필요할때는 시중은행이나 카드 등을 통해서 자금을 마련할 수가 없다. 채무조정 중에는 이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저금리 기조는 남의 얘기나 다름이 없다.



이렇게 막막한 상황에서 이런 채무조정중인 사람들의 경우는 급한 돈이 필요할 땐 발을 동동구르는 수 밖에 없다. 이럴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만약 채무조정제도를 2년이상 성실히 이행한 사람들의 경우는 캠코등 일부 국기기관을 통해서 자금지원을 받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일부 저축은행과 소비자금융권(대부)에서 개인회생대출, 파산면책자대출, 신용회복중대출, 채무조정자들을 위한 특별 대출상품을 운영 중이다.

채무조정제도 중 대출을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저축은행권 금융사로는 키움저축은행이 있다. 키움저축은행의 경우 개인회생대출,신용회복대출, 파산면책자대출, 전용 대출상품개발과 운영을 키움저축은행 공식수탁법인인 이스마트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는데 채무조정자들에 특화되어 있어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키움저축은행 공식수탁법인 이스마트는 “개인회생, 파산면책자, 저신용자인 고객들을 위한 전문상품운영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 최근 채무조정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문자나 전화를 통해서 보이스피싱 및 사기대출이 많이 진행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고 전했다. 최근 수요확대에 따른 햇살론이나 직장인대출의 신용대출상품도 지속적으로 확장중이니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런 개인회생자대출은 개인회생인가전대출과 인가후대출로 구분되며 인가전대출은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과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등으로 분류된다. 개인의 신용현황과 소득에 따라 한도와 활용가능 한 상품이 달라진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상담,카톡상담,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이가능하다.

키움저축은행 공식수탁법인 이스마트 (http://www.esmartloan.co.kr, 1600-2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