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로펌프, 고효율 펌프 시스템 ‘윌로 하이부스트’ 출시

글로벌 펌프 전문 기업 윌로펌프가 사용자 편의성과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부스터 펌프 시스템 ‘윌로 하이부스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윌로 하이부스트.
윌로 하이부스트.

윌로 하이부스트는 의료기기·산업 자동화기기·전력 관리 등에 사용되는 ‘PCU+G31’를 적용했다. 여기에 탑재된 실시간 OS는 최적의 멀티태스킹을 지원해 제어·데이터 관리·통신 등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윌로 하이부스트는 고객 요구를 반영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7인치 풀 컬러 터치스크린이 적용됐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해 스마트폰처럼 쉽게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 모니터링과 조작 편의성을 위해 ‘이지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등 두 가지 형태 조작 화면을 제공한다. 이지 모드는 친숙한 압력 게이지 디자인으로 주요 파라미터를 표시해한 눈에 시스템 전체적인 작동 상태를 확인하고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모든 파라미터를 세세하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또 사물인터넷(IoT)을 구현해 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관리자는 기계실에 가지 않고 PC나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바일 앱을 이용해 시스템 정보 확인, 운전 데이터 기록 등 펌프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다. 공운전이나 정전 등 모든 고장상황과 시스템 변경이 발생하면 개인 모바일 기기로 해당 알람이 전송돼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윌로 하이부스트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윌로펌프에서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IE3 모터’를 탑재했다. 이 모터는 펌프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높은 효율을 통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김연중 윌로펌프 대표는 “윌로 하이부스트는 빠른 처리 속도와 사용자 편의성, 에너지 절감 효과 등을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