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12월 10일(목)부터 11일(금)까지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세터에서 세 번째‘폴리머 공정 및 가공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작년과 올해에 걸쳐 두 차례 진행됐던 교육과 마찬가지로 폴리머 산업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를 다지는 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며 내달 10일(목)과 11일(금), 양일에 걸쳐 PE, PP, PS와 같은 기초 유도품부터 압출·사출 공정과 필름, 섬유 가공 기술 등 고분자의 기본적인 가공 기술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에서 다뤄지는 주요의제는 △ 석유화학과 폴리머 산업 △ 폴리에틸렌의 이해 및 응용 △ 폴리스티렌의 이해 및 응용 △ 폴리프로필렌의 이해 및 개발 방향 △ Polymer Processing의 이해 △ Polymer Processing (압출․사출) △ 고분자재료의 섬유․필름 가공 기술 및 산업화 현황 △ 섬유 및 필름의 분석기술과 개발응용 △ 고분자 블랜드, 컴퍼지트, 그리고 나노컴퍼지트 등이다.
이번 교육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AIST, 수원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등과 같은 연구계와 학계는 물론 한화토탈, 롯데케미칼 등의 석유화학 중심에 서있는 산업계가 한 자리에 모여 폴리머 산업의 기본 개념 및 아이템별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지난 6월에 실시된 상반기 교육에 참가했던 한 교육생은 “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실질적인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동영상을 바탕으로 한 설명 덕분에 직접 체험하기 힘든 기계 공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석유화학기업 뿐만 아니라 스페셜티/에너지 등 타 분야 종사자들까지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신입사원 교육 목적으로 관련 업계의 수요가 높아 올해 두 번째 진행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등록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가능하나 선착순 60명 인원제한으로 인해 조기 마감될 수 있다고 한다.
(등록문의: 세미나팀 02-6124-6660, 내선 503 / seminar@chemloc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