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소비자 의견 반영 노력 ‘활발’

소비자 마케터 ‘메카프렌즈 2기’ 발족 “소비자 의견 반영한 혁신 제품 개발”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화장품 연구개발과 제조생산 전문 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소비자가 만족하고 사랑하는 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선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11월 4일 소비자 마케터 모임인 ‘메카프렌즈 2기’를 발족하고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20, 30대 남녀 블로거로 구성된 메카프렌즈 2기 20여명과 코스메카 임직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회사 소개, 메카프렌즈 활동혜택 소개, 임명식, 제품 아이디어 도출 미션 등으로 진행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2013년 메카프렌즈 1기를 발족했으며 메카프렌즈 2기는 품평단 형태의 1기에서 한 단계 진화해 제품 기획 단계 적극 참여하고 온-오프 라인 홍보 활동을 병행하는 총체적인 마케터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코스메카코리아, 소비자 의견 반영 노력 ‘활발’

회사 측은 메카프렌즈 2기 출범과 관련해 “객관적인 리서치와 단순한 시장 데이터만으로는 소비자의 세분화된 니즈를 파악하기 어렵다”며 “메카프렌즈를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 나가고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혁신 제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6개월간 진행되는 메카프렌즈 2기에서 마케터들은 매월 활동비와 소정의 선물을 지급받는다. 또 우수 활동자에게는 우수자 특혜와 인턴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방침이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