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신소프트웨어(SW) 상품대상 추천작에는 로봇 교육과 접목해 코딩을 쉽게 배우도록 돕는 초등·중학생 대상 로봇코딩교육용 학습지원 시스템이 소개됐다. 마리아DB 성능 모니터링·관리 시스템과 네트워크 기반 디스크리스 다중 PC관리 솔루션도 함께 올랐다.
비즈맘(대표 권오주) ‘EQ두이노’는 학생에게 코딩이라는 생소한 분야를 로봇과 연계한 교육용 SW다. 각 코딩 단계를 모듈별로 세분화하고 데이터베이스화한 예제파일을 제공한다. SW는 무료로 제공한다. 교육과정에 활용하는 ‘EQ두이노‘ 로봇교육세트를 판매해 수익을 창출한다.
셀파소프트(대표 박기범·서강교) ‘셀파마리아’는 최근 오라클 MySQL 대안으로 떠오른 마리아DB용 관리 시스템이다. 안정적 DB 운영과 손쉬운 문제 해결, 성능 개선 기능에 중점을 뒀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DBMS를 한번에 관리하는 통합대시보드 기능도 제공한다.
엑세스(대표 김현수) ‘레디디스크’는 PC방이나 학교, 사무실 등 동일 사양 PC를 여러 대 사용하는 환경에 유용한 다중 PC관리 솔루션 디스크리스 솔루션이다. 여타 외산 솔루션이 제공하기 어려운 국내 사용환경 최적화와 라이선스 문제에 강점이 있다.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
박정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