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규제 없어지는 의료실비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유리할까

 

보험료 규제 없어지는 의료실비보험, 어떻게 가입해야 유리할까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가입 후 병원비의 80%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이 최근 보험료 인상예정 소식으로 인해 최근 보험 가입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금융위원회의 보험료규제 폐지발표로 당장 내년부터는 최대 30% 보험료가 인상되고, 2018년부터는 인상 규제가 아예 없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올해 안에 가입하여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을 받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그러나 무작정 가입만 앞세우다 보면 보장이나 보험료 면에서 오히려 손해를 보기 쉽기 때문에 꼼꼼하게 상품별로 비교하고 가입할 필요가 있다.

우선 실손의료보험의 주 보장은 의료비 특약으로 실제 지출한 병원비의 80%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 가입 시 건강상태에 따라 보장 및 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며,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기 때문에 젊고 늦지 않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보장기간은 되도록 100세까지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보장기간이 짧다면 다시 가입할 때 병력이나 직업으로 인해서 의료실비보험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의무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금액을 크게 가입할 필요는 없다. 실손보장은 살아가는 동안의 보장이므로 사망보장은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상품으로 보장받고, 의료실비보험에서는 질병, 상해로 인한 보장에 초점을 맞춰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골절, 화상 진단비 및 수술비, 입원비 일당, 재해사망, 재해 장해, 질병사망, 운전자 담보 등 다양한 특약을 선택하면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특약을 선택할 땐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최근 의료기술이 발달해 수술보다는 시술이, 입원보다는 통원치료가 많은 추세이므로 보험금 청구가 간편하고 지급이 빠른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의료실비보험 판매 중인 회사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각 회사마다 판매하는 의료실비보험에 따라 보장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니 순위 및 가격비교를 통한 비교가입이 필요하다.

한편 의료실비보험순위 가격비교전문사이트(www.silson-ins.com/smart.php)에서는 전문가 1대1 상담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고 실시간 보험료 견적확인이 가능해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