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온라인 광고, 어떻게 시작할지 고민된다면 ㈜에네이(대표 전재혁)의 무료 050 가상번호를 추천한다.
50대 김영남(가명)씨는 최근 퇴직을 하고 치킨집을 개업했다. 주변에서는 초반에 광고를 잘해야 자리를 잡을 수 있다던데 광고를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고민되는 것은 어떻게 효과적으로 광고하느냐 일 것이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환경을 활용하여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광고효과 누릴 수 있을지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보았을 것이다.
소상공인들의 이러한 고민 타파를 위해 (주)에네이에서는 ‘050 가상번호 B2C제공’ 웹서비스를 시작한다. 에네이의 050 가상번호 클라우드 서비스는 SK브로드밴드와 제휴하여 050 가상번호를 활용한 다양한 통신(ICT) 기반의 부가서비스와 콜데이터를 제공한다.
050 가상번호를 활용하면 개인 핸드폰 번호를 노출시키지 않아도 된다. 자신의 실제번호를 노출하는 대신 자신의 핸드폰 번호와 연동된 050 가상번호를 모바일 광고시장 및 오프라인 광고에 노출함으로써 별도의 유선전화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개인 정보도 보호할 수 있다. 최근에는 주차 시에도 개인 핸드폰번호를 대신하여 가상번호를 사용하는 등 050 가상번호는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050 가상번호별로 사용자의 동의 후 전수 녹취도 가능하고, 통화가 끝나고 발신자에게 메시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 정보나 URL을 전송하는 콜백메세징 서비스도 제공한다. 실시간 전화통화를 통해 ARS 결제가 가능하며, 사전에 등록된 발신자명을 이용하여 전화를 받을 때 음성으로 알려주는 알림멘트 기능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유용한 점은 050 가상번호를 통해 콜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고객이 포털사이트의 광고를 보고 전화하는지, 전단지를 보고 전화를 하는지 노출한 050 번호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효과적인 광고 분석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사업주는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선택하여 효율적으로 비용을 집행할 수 있다.
이러한 유용한 서비스의 기본이 되는 050 가상번호를 (주)에네이(www.eney.co.kr)에서는 무료로 발급하고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이 웹서비스를 통하여 서비스 설정을 실시간으로 변경하고 적용이 가능하다.
(주)에네이의 전재혁 대표는 “해당 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의 보다 효과적인 모바일 광고를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도울 것이다. 그리고 향후 에네이는 광고컨설팅을 기반으로 스타트업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