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칼리이온수협회, 건강과 다이어트 잡는 ‘알칼리이온수 디톡스’ 제안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디톡스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디톡스(Detox)는 몸 속에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를 빼는 것을 의미하는데, 최근 독소가 활성산소와 암을 유발하는 물질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된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다양한 디톡스 방법이 나오고 있다.

알칼리이온수협회, 건강과 다이어트 잡는 ‘알칼리이온수 디톡스’ 제안

한국알칼리이온수협회는 알칼리이온수로 일상에서 손쉽게 디톡스할 수 있는 해독요법을 제안했다. 아침 공복에 알칼리이온수를 한잔 마시면 장 운동을 촉진해 원활한 배변활동으로, 장내 미생물을 제거해준다. 특히 고기나 인스턴트 식품, 기름진 음식을 섭취 후에는 알칼리이온수를 충분히 섭취해 빠르게 독소를 외부로 배출시키도록 한다.

알칼리이온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산성 노폐물을 중화시켜 몸 밖으로 내보내준다. 특히 일반물에 비해 물 분자 크기가 작아 흡수가 빠르고 그만큼 빨리 독소를 배출해준다.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활성수소가 함유돼 있어, 우리 몸에 축적되어 있는 활성산소를 자동으로 없애준다. 한국알칼리이온수협회 관계자는 “하루 8잔 알칼리이온수를 꾸준히 마시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효과적으로 디톡스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etnews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