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 얼굴’ 놀림 그만…’사각턱보톡스’ 눈길

‘네모 얼굴’ 놀림 그만…’사각턱보톡스’ 눈길

[전자신문인터넷 이은혜기자] V라인 얼굴은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그래서 같은 크기의 이목구비더라도 더 크고 뚜렷해 보이게 해주는 효과가 강점이다. 사각턱이거나 턱뼈가 심하게 발달하지 않은 사람들도 턱 라인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언제부터인가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한 성형술이 끊임 없이 발전돼 왔다. 과거에는 양악수술, 안면윤곽수술 등 수술적 방식의 성형이 대세였다면, 최근에는 보톡스 등 비수술적 방식의 얼굴축소방법이 안전은 물론 심미적 효과도 뛰어나 선호되고 있다.

실제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은 모두 피부절개와 뼈를 절단하는 절골의 과정이 수반돼 전신마취가 병행되는 위험성을 감수해야 한다. 또 절골 시 나타날 수 있는 신경손상 가능성에 대한 두려움으로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을 망설이는 이들이 찾는 것이 바로 보톡스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독소가 주 성분인 주사약의 상품명으로 보툴리늄이라는 세균에서 분비되는 신경독소를 정제, 희석해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제조된 약품이다. 보톡스 주사를 맞게 되면 사각턱의 원인이 되는 저작근(씹는 근육)이 위축돼 턱이 갸름해진다.

이를 꽉 다물었을 때 턱 뒤쪽으로 딱딱한 근육이 만져지는 사람에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으로 상태 파악 후 시술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사각턱 보톡스는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끝나고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다. 하지만 시술 후 2시간 동안 운동을 피하고, 5시간 동안 눕지 않고 앉아 있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후에는 딱딱한 음식을 많이 씹으면 재발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튤리늄 독소를 아주 소량을 사용해 안면근육을 마비시킴으로써 근원적으로 주름이 생기지 않게 만드는는 주름보톡스도 많이 받는 시술이다. 시술부위로는 이마주름, 콧등주름, 미간주름, 눈가 및 눈밑주름, 사각턱부터 종아리까지 다양하다.

분당피부과 톡스앤필 분당점 이광오 원장은 “근육이 발달된 경우인지 턱뼈가 벌어진 경우인지는 컴퓨터 단층촬영이나 초음파로도 현재 상태 확인과 시술 후 효과도 정확하게 관찰할 수 있다”며 “뼈나 근육을 잘라내지 않고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후 통증이나 부기, 안면마비, 출혈 등의 부작용도 거의 없다”고 말했다.

이은혜기자 sharhuin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