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ONESTOP 서비스!! 기본으로 제공하는 비교사이트 선택해야

태아보험 ONESTOP 서비스!! 기본으로 제공하는 비교사이트 선택해야

임신 사실을 알게 된 후 많은 예비 맘들은 태아 보험에 대해 알아보다 고민에 빠지게 된다. 주변에서 꼭 필요하다는 말에 가입은 해야 하는데, 현대해상(굿앤굿어린이보험), KB손해보험(LIG. 희망플러스자녀보험),메리츠화재(내맘같은어린이보험), 삼성화재, 동양생명 등 보험 상품이 너무 많고, 만기와 특약의 선택에 따라 보험료와 보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럴 때에는, 태아 보험 가입시기부터 가입요령을 상세히 안내하고, 태아 보험의 가입에서부터 가입 이후 서비스까지 Onestop으로 진행해주는 비교사이트가 예비 맘들에게는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내용을 알아야 보다 유리하게 태아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까?

◆ 태아 보험의 가입 시기를 체크

태아 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포함된 것으로 임신 중 가입하여 아기의 출생 직 후부터 보장을 받는 보험을 말한다. 태아 보험에서 중요한 것은 태아특약이라고 할 수 있으며, 태아특약이란 인큐베이터 이용료, 선천이상 수술비와 입원비, 신생아질환 입원비 등으로 임신 22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이 22주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더불어, 임신 10주~14주에 진행하는 태아 목덜미 투명대 두께검사나 15주~20주에 진행하는 쿼드검사와 양수검사 결과 의사의 이상소견이 있다면 보험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

혹시라도 22주 이상을 넘겼다 하더라도 기본 실손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임신 중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 30세 만기 VS 100세 장단점

3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고, 아기가 성인이 되는 시점에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성인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반면, 보장기간 중 중대한 질병에 걸렸을 경우 추가적인 보험가입이 어려울 수 있고, 100세 만기로 가입할 경우 한번가입으로 오랜 기간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으나 보험료가 증가한다는 점과, 일정기간 이후에는 시대에 맞지 않는 보장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

◆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대행 등 사후 서비스

태아 보험의 피보험자는 태아이기 때문에 출생이후 아기이름을 보험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하며, 신생아의 경우 병원 치료가 빈번하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 또한 많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계약자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정확한 서류안내를 해주고,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를 진행해주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www.okinsu.kr)에서는 10여 년간 진행해온 임신출산 박람회에서의 풍부한 태아 보험 상담사례를 기반으로 한 태아 보험 가이드를 통해 15개 보험회사별 비교표를 제공하고 태아 보험 가입순위를 안내하고 있다. 또한, 태아 보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의 안내와 보험계약부터 태아등재, 보험금 청구 대행 전담부서 운영을 통해 가입부터 사후 관리까지 Onestop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