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964명 모집

원광디지털대,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964명 모집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16년 1월 6일까지 201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총 2964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학과는 ▲웰빙건강학부(한방건강학과, 한방미용예술학과, 요가명상학과), ▲한국문화학부(전통공연예술학과, 한국복식과학학과, 차문화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동양학과, 원불교학과), ▲실용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중독재활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언어치료학과, 경찰학과, 부동산학과, 얼굴경영학과)로 총 3개 학부 16개 학과이다. 특히 2016학년도부터 상담심리학과를 개설해 관련 분야의 핵심적인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중 최대 규모의 전국 7개 지역 캠퍼스(서울, 부산, 대전, 광주, 전주, 익산)로 실습과 특강,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학생 만족도’가 매년 90% 이상으로 높게 나타나는 편이다.

장학 혜택도 다양하다. 2016학년도 1학기 1차 지원자에게는 입학금 30만원이 감면되는 ‘학습장려장학금’을 지원한다. 또한 군위탁·산업체전형 지원자에게는 전형료 3만원 감면 혜택이 있다. 이외에도 주부장학금, 직장인장학금, 만학도 장학금(만56세 이상), 농어민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검정고시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제도가 마련돼 있다.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자, 보훈대상자에 대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국가장학금 우선감면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전형은 일반전형, 산업체위탁생전형, 기회균등전형 등이며,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이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은 “특성화된 전공과 교육 과정으로 실력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자신이 꿈꾸던 미래를 펼쳐나가는 데 원광디지털대학교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입학 지원은 온라인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go.wdu.ac.kr)나 문의전화1588-28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2월 8일부터 전국 6개 지역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학교 소개 ▲교수와의 대면상담 ▲캠퍼스 투어 ▲입학 지원 안내 등으로 이뤄진다. 당일 참석자에게는 전형료 3만원 감면 혜택이 있다. 현재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입학설명회는 12월 8일 대구캠퍼스를 시작으로 ▲부산캠퍼스(9일) ▲대전캠퍼스(10일) ▲서울캠퍼스(15일) ▲광주캠퍼스(16일) ▲익산캠퍼스(17일) 등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