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보형물 선택부터 신중해야

가슴성형, 보형물 선택부터 신중해야

[전자신문인터넷 이은혜기자] 겨울시즌이 시작되면서 가슴성형 수술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대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는 수술 후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 수 있어 가슴성형을 하려는 여성들로 성형외과 병원이 크게 북적거리는 시기다.

이맘때면 등장하는 각종 겨울방학 성형 이벤트, 수능성형 이벤트 등도 가슴수술 수요 증가를 부추기는 요인이다. 게다가 과거만 해도 식염수팩이나 실리콘 등 보형물의 재료가 한정적이었으나 최근에는 가슴 수술 시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보형물인 코젤 물방울 보형물이 대중화되면서 수술 후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아이디병원성형외과 황동연 원장은 “과거 가슴성형 보형물인 코젤이 국내에 시판된 이후, 코젤가슴수술과 코젤가슴성형을 받는 환자들이 크게 급증하는 현상이 나타난 적 있다”며 “최근에는 코젤 보형물을 이용한 FULL HD 물방울 가슴성형이 보다 풍만하고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완성시켜 더욱 만족도가 높아진 상태”라고 전했다.

응집력이 좋은 ‘코히시브겔(코젤)’은 조직의 특성상 파손돼도 뭉쳐져서 주변으로 흐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인체 조직과 거의 흡사한 촉감과 볼륨감으로 보다 자연스럽고 풍만한 물방울 가슴라인을 만들어 준다.

Full HD내시경 물방울 가슴성형은 이 코젤보형물을 이용하며 Full HD 내시경을 사용해 확실하게 시야가 확보된 상태에서 정교하게 진행되는 수술법이다. 각 개인의 체형에 적합하고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보형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슴사이즈 확대는 물론이고 본래 내 가슴같이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술 시 Full HD 내시경과 32인치 IPS LED 모니터를 통해 시야가 확보되므로 수술 도중 미세한 혈관까지 지혈해 출혈이나 붓기에 대한 염려가 줄어든다.

황 원장은 “Full HD내시경 물방울 가슴성형은 무리한 힘을 가하지 않고도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형성하고 늑간마취로 진행돼 수술 후 통증도 거의 없다”며 “개인마다 다른 신체 특성을 고려해 체형에 맞는 안전한 보형물을 사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재수술에 대한 부작용 우려 없는 가슴성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술은 1시간 정도로 진행되며, 가슴의 크기가 작거나 볼륨감이 만족스럽지 않을 때, 심하게 납작한 가슴, 양쪽 가슴이 비대칭한 경우, 출산 후 가슴 위 부분이 홀쭉해져 옷맵시가 살아나지 않을 때, 탄력이 심하게 없어 처진 가슴 등의 경우에 적용할 수 있다.

이은혜기자 sharhuin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