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강생들은 일반적으로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학원이나 인강을 선택하곤 한다. 그러나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높은 인기에 편승해 우후죽순 생겨난 수많은 학원과 인강 중에서 제대로 된 곳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전문가들은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노후대비와 재테크, 취업 등에 유리해 인기가 높다. 그러나 시작부터 똑똑하게 준비하지 않으면 긴 시간과 많은 비용을 허비할 수 있다”면서 “공인중개사 학원이나 인강을 고를 때는 크게 일곱 가지를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전통이 있는 곳, 합격자수를 많이 배출한 곳, 공신력 있는 교재를 사용하는 곳, 유명 강사진이 있는 곳, 수강생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진 곳, 자격증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곳, 합격 후 실무진입까지 관리해주는 곳인지를 꼼꼼하게 본다.
학원을 선택한다면 노량진과 같은 자격증 교육의 메카에서 학원의 수업을 듣는 것이 유리하다. 그중 노량진 한국법학교육원(nr.korlaw.net)은 합격생 10만 여 명 이상을 배출한 28년 역사의 한국법학교육원 직영 학원으로 노량진 공인중개사 학원들 중에서 가장 많은 수강생을 확보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건대 부동산학과 산학협력교재를 사용, EBS 등 TV방송에서 잘 알려진 유명 강사진들이 연간 학습계획에 따른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모바일 강의를 동시 제공하고 1:1 학습 멘토제를 운영하며, 누적된 쪽지시험과 모의고사 결과를 빅데이터로 분석 정리해 수험생의 시간과 노력 손실을 절감해준다.
무엇보다 합격 후 실무에도 안정적으로 투입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고, 최대 규모의 합격생 모임인 법우회가 합격생을 서로 이끌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소개를 받아 찾아온다는 것이 관계자의 귀띔이다.
한국법학원은 공인중개사 인강과 교재는 물론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시험과목 기출문제, 그리고 공인중개사 공부방법 전망과 연봉 취업 등의 각종 정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법학교육원은 현재 노량진, 안산 직영학원에서 현재 내년 시험에 대비한 프리미엄 연회원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이와 관련해 교육원 관계자는 “교통편이 좋은 노량진 공인중개사학원의 경우 종로, 강남, 대방, 구로, 목동, 일산 등 전 지역에서 가입 문의를 한다. 안산 공인중개사학원에도 기존 수원, 시화, 군포, 시흥 등지뿐 아니라 청라 7호선의 개통으로 인천 논현, 연수구, 송도 신도시에서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한국법학교육원의 온라인 법인인 올에듀넷에서는 한국교육법학원의 오프라인 실강의를 제공하는 공인중개사 인강을 들을 수 있다. 최근 합격할 때까지 평생 최신 동영상 강좌를 무제한 보장하는 인터넷강의 패키지 ‘평생회원반’을 20년 만에 처음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한편 이곳에서는 주택관리사 인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한국법학교육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02-888-3033)로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