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미국 통신원 류아연] 넘쳐나는 뷰티 브랜드 속에서 창조적인 뷰티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의 비즈니스뉴스데일리(businessnewsdaily) 최근 뷰티 시장의 창조적 기업과 아이디어를 보도했다.
비즈니스뉴스데일리는 “뷰티 비즈니스는 거대한 산업이고 크고 작은 헤어, 네일, 메이크업, 스킨케어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공급되고 있다”며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뷰티 브랜드들이 눈에 띄기란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일부 기업들은 자신만의 이름을 만들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며 “그러한 기업들은 대부분 천연 성분을 사용하면서 지금껏 보지 못했던 다채로운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비즈니스뉴스데일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창조적인 뷰티 기업을 소개했다.
1. Habit
매니큐어 애호가들은 자신들이 사용하는 제품이 대부분 화학성분이 포함돼 있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그것에 벗어나지 못한다.
이 회사는 소비자들이 매니큐어를 사용함에 있어 모든 유독성 성분을 배제하고 아름다운 네일을 즐길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이 회사가 생산하는 광택제는 모두 자연성분이며 툴루엔, 포름알데히드, 포름알데히드 수지, 디부틸 프탈레이트 등 화학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다. 광택제는 손톱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연 추출물로 만들어지며 제품의 패키지는 대나무 오버캡으로 만든다.
2. NER:D Skincare
이 회사는 바이오 셀룰로오스 페이스 마스크로 성장했으며 과학을 사랑하는 기업이다. 바이오 셀룰로오스 제품은 다당류의 얇은 직물 구조로 아세트산 박테리아를 성장시킨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마치 발사믹 식초와 같은 천연 제품을 만들었다.
제품의 미세 섬유는 피부에 쉽게 부착이 된다. FDA 안전 평가를 통과하고 보습, 진정, 노화방지 효과를 인정받았다.
3. Stowaway Cosmetics
많은 화장품들은 너무 큰 용기에 담겨 제품을 모두 사용하기 전에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또는 여행을 위한 비행기 탑승시에도 문제가 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이 브랜드는 뷰티밤, 컨실러, 마스크라, 립스틱 등 필수 메이크업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여행시 문제가 없으면서도 사용 만료 날짜 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미니멀한 사이즈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비즈니스뉴스데일리는 이외에도 뷰티 혁신 기업으로 △천연 향수회사인 Black Phoenix Alchemy Lab △핸드메이드 목욕 제품 생산 기업 Soapopotamus △천연 면도크림 생산 기업 Pacific Shaving Co △천연 스킨케어 기업 Lime Crime 등을 주목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류아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