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 중심 라이프스타일 신축빌라, 자신만의 공간 꾸미는 방법은?

젊은 세대 중심 라이프스타일 신축빌라, 자신만의 공간 꾸미는 방법은?

늦가을에 접어들었지만 전세난은 여전히 심화되고 있다. 전세 수요는 느는 데 물건이 많지 않아 전셋값 상승세도 뚜렷하다. 저금리 심화에 따른 ‘반전세’(보증부 월세) 선호에다 신규 입주 물량 부족, 강남권 재건축 단지 이주 수요 등이 겹치면서 전세대란 조짐마저 보이고 있다. 저금리 상황이 지속되면서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는 집주인이 급속히 늘고 있는 점도 전세난을 가중시키는 요인이다. 가뜩이나 전세물건이 품귀 현상을 빚는 상황에서 월세 매물만 늘어나면 전세 매물의 몸값이 더 치솟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집을 알아보러 나온 세입자들은 무거운 어깨로 돌아서고 있다. 전세값은 멈출 줄을 모르고 내집마련을 하자니 아파트값은 너무 비싸 돈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최근 몇 년 사이에 건축법이 엄격해지면서 신축빌라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신축빌라가 잘 지어지면서 부담되지 않는 적은비용으로 즉 전세보증금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 부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최유미 씨(29, 여)는 최근 빌라로 신혼집을 꾸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결혼을 하고 난 뒤 신축빌라를 분양받아 계약을 마무리한 뒤 입주한 첫 집인 만큼 이것저것 신경 쓰는 일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최 씨는 “간이 벽을 설치해 공간을 나눠 서재를 만드는 등 여러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 있어 정신이 없다”라며 “아파트가 아닌 빌라에서 살아야 한다는 생각에 처음에는 조금 망설여졌지만 시설과 환경 등을 보니 답답한 아파트보다 백번 낫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웃음을 지었다.

최 씨의 사례와 같이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 ‘셀프 인테리어’족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남들과는 차별화 된 라이프스타일이 주목을 받는 시대가 된 만큼 집 안에서도 새로움을 접목한 셀프 인테리어를 통해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대다수 사람들이 전세계약이나 월세계약으로 인해 집을 꾸미거나 인테리어를 하는 데 고민을 하고 있어 빌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다른 사람 명의의 집을 개조한다는 부담감에서 해방되어 마음껏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빌라들의 경우 아파트 못지않은 시설과 규모를 갖춘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어 빌라 매매를 선택하는 이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많은 이들이 빌라 정보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빌라 정보를 제공하는 오투오빌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모든 매물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편, 업계 최초로 빌라 분양 매매 시 위치기반 및 앱기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투오빌에서는 GPS를 통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해 빌라 매매의 핵심적인 정보라고 할 수 있는 지역과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전문가와 1:1 전문 상담이 가능해 바쁜 생활 가운데에서도 꼼꼼하고 자신에게 맞게 고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오투오빌에서 제공하고 있는 빌라 정보의 경우 해당 매몰을 직접 방문한 전문가가 사진을 촬영해 제공하고 있는 것인 만큼 허위매물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위치기반으로 하는 신축빌라에 대한 전문가와의 상담은 `오투오빌` 공식 홈페이지(http://otovill.com) 를 통해 문의 및 확인 가능하다.

전문상담이 가능한 신축빌라 거래가 활발한 지역은 아래와 같다.

※ 서울 신축빌라 지역으로는 강서구(화곡동, 화곡역, 염창역, 내발산동, 등촌동), 은평구(갈현동, 연신내역, 녹번역, 응암동, 응암역, 신사동, 구산동, 대조동, 역촌동, 불광역), 양천구(區)(목동역, 목동, 신정동, 신월동), 금천구(시흥동, 가산동, 독산동), 동작구(상도동, 상도역, 사당동, 사당역), 관악구(봉천동, 신림동, 남현동), 구로(오류역, 온수역, 고척동, 개봉동), 서대문구(북가좌동, 홍제역, 홍은동), 마포구(區)(서교동, 망원동, 홍대입구역), 영등포구(區) 등이 있다.

※ 인천지역으로는 남동구(구월동, 만수동, 간석동), 남구(주안동, 숭의동, 도화동), 계양구(계산동), 서구(검암동, 당하동, 연희동, 마전동), 부평(부평동, 부평역) 등이 있다.

※ 강북라인 인기지역으로는 강북구(수유동, 미아동, 번동, 우이동), 중랑구(면목동, 상봉동, 묵동, 망우동, 중화동, 신내동), 광진구(區)(중곡동, 군자동), 노원구(상계동, 공릉동), 송파구(오금동, 마천동, 가락동), 도봉구(창동, 쌍문동, 방학동), 성북구(하월곡동, 종암동, 정릉동), 동대문구(답십리동, 장안동, 제기동, 휘경동, 청량리동, 이문동, 전농동, 용두동), 강동구(천호동, 암사동, 길동, 성내동), 송파구 등이 있다.

※ 경기도지역으로는 일산(덕이동, 탄현동, 대화역), 고양시(내유동, 관산동), 파주(야당동), 부천 오정구(區) (원종동, 오정동, 고강동), 부천원미구(區) (역곡역, 심곡동, 원미동, 상동역, 중동역, 도당동, 춘의역), 부천소사구(심곡본동, 송내동, 괴안동, 소사본동), 의정부(가능동, 호원동, 의정부동), 김포, 안양, 광명, 군포 등이 있다.

그럼 빌라들 중에서 좋은 빌라를 찾기란 쉽지 않으며, 확실한 전문가의 조언 또한 접하기 쉽지 않다. 그래서 오투오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신축 빌라 매매 시 유의해야 할 점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빌라 매매를 할 때에 분양가와 대출금액은 지역의 특성, 법무팀의 능력, 본인의 현재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이다. 하지만 가주고 있는 돈이 부족할수록 최대한 전문가를 통한 법무팀과 진행을 해야 저금리로 받고 이자를 적게 낼수 있다.둘째. 빌라는 오래된 빌라와는 다르게 하자보수기간이 5년 이상이며 결로 및 곰팡이 등의 문제가 혹시나 생기더라도 무상하자보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셋째. 빌라 급매물중 잔여세대 특가로 나온 집들이 있다. 건축주는 잔여1세대까지 빨리 분양을 마무리해서 다른 곳에 건축을 시작하려 한다. 이럴 경우 잔여1세대를 매우 저렴하게 내놓는 경우가 있는데 전문가와 동행한다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넷째. 대물 건으로 나온 신축빌라도 있다. 보통 신축빌라는 2~3달 안에 분양이 끝나는데 인기 있는 물건 같은 경우 오픈하자마자 1달 만에 분양이 끝난다. 건축주가 1세대만 회사보유분으로 저렴하게 내놓는 특가를 놓치지 않는 것도 기회라 하겠다.

오투오빌은 “빌라 매매 시 알아야할 점은 주변시세파악-오투오빌 전문가선택-무료빌라투어-법무팀을 통한 계약진행-입주-내집마련 순으로 진행되며, 전문적이고 믿을만한 분양전문회사를 잘 선택하면 빌라를 잔여세대 특가나 대물 건 뿐만 아니라 전세보증금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