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장기적인 경제 불황의 타계책으로 유망자격증을 준비하려는 사람이 늘어났고, 특히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공인중개사는 꾸준하게 수험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공인중개사 사무실은 물론이고 부동산 투자 재테크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장점이다. 또 최근 재개발, 재건축이 많아지면서 주택을 관리하는 주택관리사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상황이다.
이렇게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가 주목을 받으면서 이를 공부하기 위한 방법으로 인터넷 강의(인강)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인강은 학원에 가지 않아도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에서나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드림에듀는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을 통해 효율적인 인강 교육시스템과 함께 무료 인강과 무료 입문서까지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들이 찾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인강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든 강의는 각 분야의 스타강사를 대거 초빙하고, 이 스타강사들의 강의를 풀 HD 화면으로 수험생들이 강의에 최대한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무료입문서는 공인드림과 주택드림 카페(cafe.naver.com/junsumo)를 통해 2016년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또 카페 회원에 가입하면 자격증 대비 무료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
공인드림에서는 기초입문과 이론, 심화이론, 핵심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특강 등 7단계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전국모의고사를 총 5회에 걸쳐 제공하며 응시자 통계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취약영역을 파악한 후 약점을 점검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강의가 설계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주택드림은 주택관리사 초보자를 위한 입문과 기초 강의, 심화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 특강 등 6단계에 걸친 탄탄한 교육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2차 시험의 높아진 주관식 비율을 반영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고, 모의고사 해설과 특강 등을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그 밖에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무료 인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