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론 등 다양한 서민대출들은 그간 고금리에 시달리던 서민들에게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중요한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햇살론은 새희망홀씨와 바꿔드림론에 비해 자금용도 등이 다양하고 승인률이 높아 가장 대표적인 서민대출로 손꼽힌다.
햇살론은 저금리 신용대출 자격조건이 되지 않아 그간 연20~30%대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던 저소득, 저신용 서민층을 대상으로 연7~9%대의 저금리를 제공하는 가장 대표적인 정부정책 서민대출이다.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는 대출자격 조건은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의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인 대출자격 기준을 보면 연3천만원 이하 소득자인 경우에는 신용등급에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연3~4천만원 소득자인 경우에는 신용등급 6~10등급인 경우 신청이 가능할 정도로 서민층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기관으로는 각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단위 농협, 신협, 수협, 산림조합(취급액 순) 등 이다. 단 이들 취급은행은 지점을 방문을 요하는 경우가 있는 등 진행절차에 차이가 있고 자체적인 부결사유가 존재하여 취급은행별 승인률 높은곳이 별도로 존재하므로 신청자에게 유리한 취급처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누적 햇살론 취급액 1위인 한국투자저축은행 햇살론의 경우 기본적인 햇살론 가이드에 충실한 해석으로 부결사유를 최소화하여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으로 알려진 가장 대표적인 곳으로는 한국투자저축은행을 들 수 있다. 한국투자저축은행 햇살론은 전국 무료출장방문자서 및 무서류 사전 가조회 서비스 등 고객인 서민층을 배려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신청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대표적인 취급은행으로 알려져 있다.
햇살론 대환대출 및 생계자금을 이용하여 기존의 높은 고금리 신용대출을 저금리로 대환대출하거나 채무통합하여 서민층의 고정적인 이자지출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으며 최대 3천만원(창업자금의 경우 최대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햇살론은 전국 접수가 가능한 취급은행이 있으므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급은행을 선정하면 쉽게 접수가 가능하다.
햇살론 관련 문의(햇살론 생계자금, 햇살론 대환자금, 햇살론 구비서류, 절자, 햇살론 자격조건, 대환대출, 추가대출 등)는 누적취급액1위로 가장 대표적인 햇살론 취급은행인 한국투자저축은행의 햇살론 공식판매법인 홈페이지(http://sunshineloan114.com/) 또는 상담센터☎ 1877-7191 를 통해서 자세하게 안내 및 접수가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