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2015년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은 매월 선착순 500명에게 장학지원 100%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의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은 서울강남교육지원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인가를 받아 신뢰성이 높다. 또한 2급자격증 취득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1급자격증을 곧바로 취득할 수 있는 등, 1급 자격증 최단기간 취득이라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최첨단 온라인 수강시스템과(PC+모바일수강) 온라인 시험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무료수강 이벤트에 당첨될 경우 4주간의 온라인 무료수강 후 별도의 시험 응시료 없이 자격증 취득까지 도전을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www.k-edustudy.com/)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신청 대상은 청소년과 대학생, 직장인, 취업 준비생, 가정주부 등 누구나 가능하다.
이에 대해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측 관계자는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하는 100%무료수강 이벤트는 다양한 직종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자격증을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에서는 △여성유망 자격증 △전망 좋은 자격증 △취업 필수 자격증 △취업 잘 되는 자격증 △요즘 뜨는 자격증 △미래유망 자격증 △노후대비 자격증 △돈 버는 자격증 △따기 쉬운 자격증 등 자격증 추천에 언급되는 자격증들의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요즘 자격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상담사 자격증 △컴퓨터 자격증 △피부미용사 자격증 △언어치료사 자격증에 관심을 보였고, 여학생들의 경우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베이비시터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치료상담사 등의 영/유아를 위한 교육관련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사회복지사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인회계사 자격증, 주택관리사 자격증 등 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외국어능력시험, 유통관리사 등 대한상공회의소 대표 유망 자격증 등과 방과후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과정인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직장인환급과정으로는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들이 많은 만큼 민간자격증을 통해 이를 대비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교육분야에서는 안전교육지도사자격증,병원서비스매니저 민간자격증,심리분석사민간자격증,심리상담사민간자격증,음악심리상담사민간자격증,노인심리상담사민간자격증,미술심리상담사민간자격증,학교폭력예방상담사민간자격증,진로적성상담민간자격증,독서지도사민간자격증,방과후학교지도사민간자격증,자기주도학습지도사민간자격증,동화구연지도사민간자격증,마술교육지도사민간자격증,병원코디네이터민간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도록 전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유아교육분야로는 인성지도사자격증,부모교육상담사자격증,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자격증,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아동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지역아동교육지도사자격증,바리스타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특히 간호조무사는 간호학과에 졸업하지 않고도 간호조무사 구인·구직에 도움되기 때문에 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고, 더불어 네일아트나 속눈썹 연장 등 뷰티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자격증, 미술교육 자격증, 아동 심리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는 아동 심리상담사 자격증, 노인 심리상담사, 요양보호사자격증, 베이비시터자격증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 담당자는 "실제 취업현장에선 경력자들을 우선시 뽑기 때문에 취업의 문턱이 너무 높다. 하지만 한국바른교육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전 과정 무료수강 이벤트는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만들어준다. 원하는 직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에듀케이션 평생교육원 외부협력담당자는 “업무 제휴를 통해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 중에 있으므로 업무 제휴를 희망하는 업체는 전화 02-6462-3705 및 이메일(good7@korea7070.com)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