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오션, 오는 17일 ‘2016 감성-ICT 기술 최신 동향 및 비즈니스 창출’ 세미나 개최

12월 17일 한국기술센터 국제회의장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이노베이션 기반 사업화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 명현식)은 오는 12월 17일 한국기술센터에서 『2016 감성-ICT 기술 최신 동향과 산업 적용을 통한 비즈니스 창출』 세미나를 개최한다.

감성 ICT 기술은 사람의 감성을 인지하고 처리하여, 사용자 개개인에 맞춤화 된 제품ㆍ서비스 기술을 제공하는 사람 중심의 기술로서 모바일, TV, 헬스케어, 의류, 자동차, 항공, 건설,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개발이 활발하다.

감성 기술 구현을 위해 사람과 사물 그리고 공간 간의 소통이 중요하며, 이를 위한 센서, 인지기술, UI/UX, 플랫폼 등의 핵심기술 개발과 융복합을 통한 기술 간의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국내외 ICT R&D 추진현황 및 향후 전망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감성-ICT 기술 적용 동향 △딥러닝 기반 감성 인지 플랫폼 △감성 신호 처리 및 센서 △감성-ICT 제품에서의 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 △휴먼 ICT 융합을 통한 제품 개발 사례 등 감성-ICT 최신 기술 동향 및 비즈니스 창출 전략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오션 명현식 대표는 “금번 세미나에서는 산업계 및 학계의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형성될 예정이오니, 기술개발 전략과 사업화의 제시를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관련 정보 및 등록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