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태아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2000년도 초반에 비해 태아 어린이 질병 및 상해사고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과거에 비해 여성의 사회진출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결혼 평균 연령대와 출산 평균 연령대도 높아지게 되었다. 그로 인해 출산 연령 고령화가 발생하고 자연스레 출산 시 위험률을 증가시켜 출산 이후 신생아에게 선천이상이 발견되거나 저체중, 미숙아 출산율은 물론 출산 이후 중대질병이 발생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태아 보험의 준비는 임신 시 필수로 손꼽히게 되었다.
그렇다면 왜 태아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할까? 태아 보험은 임신 중 가입하는 상품으로,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한 형태로 흔히 태아 보험이라고 불린다. 장점으로는 자녀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다 태아 특약과 관련된 선천이상, 저체중, 미숙아, 출산 전후기 질환 관련 보장도 받을 수 있다.
다만, 자녀가 태어날 때 작은 병력이라도 발생하면 가입이 지연되거나 가입 거절이 될 수 있어 최대한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리고 가입시기인 임신 22주 이내 가입해야 태아 특약을 선택 시 제약이 없기 때문에 이 시기를 넘기지 않는 것이 태아 보험 가입요령의 한가지 이다.
태아 보험을 준비할 때는 개인이 직접 알아보는 것보다는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전문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여러 태아 보험 상품을 취급하는 만큼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으며 서로의 장단점을 파악하기에 용이하다. 또한 보험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만큼 보장으로 인한 중도해지 확률이 낮은 것이 장점이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태아 보험을 준비할 때는 반드시 3개 이상의 상품비교 및 태아 보험 순위, 보험 금액, 보장, 만기 등 다양한 조건들을 기준으로 비교 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가입 이후에 제공되는 고객 편의 서비스가 있는지, 정식 등록된 법인 대리점인지, 완전판매가 이루어지는 곳인지 등의 확인도 필요하다.
한편,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136) 은 정식 법인대리점으로, 태아 보험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들에게 1:1 전문가 무료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입 이후에는 고객관리 전담팀을 운영하여 태아 등재, 보험금 청구대행, 월 보험료 납입체크 등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