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국어 회화 온라인 교육업체 차이나탄이 앱 2.0 리뉴얼을 통해 무료 중국어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차이나탄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에 제공하던 회화에 특화된 중국어 인강은 물론, 무료 중국어 뉴스 및 수준별 단어장 기능을 제공해 학습자들이 스스로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데일리 단어장’이다. 매일 10개씩 업데이트되는 단어는 매일 아침 Push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어장은 기초, 초중급, 고급으로 나뉘어 있어 수준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며, ‘나만의 단어장’에 등록하여 개인별 단어장을 생성할 수도 있다. 또한 각각의 중국어 단어에는 원어민 음성이 포함되어 있어, 학습자들이 정확한 발음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지 중국인이 자주 쓰는 표현 위주로 단어를 선별하여 실용성이 보장되었다는 것도 눈여겨볼 만 하다.
이와 함께 중국어 뉴스 서비스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중국의 경제, 역사,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중국어 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어 번역본까지 함께 제공하여 회원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모든 뉴스는 중국인 아나운서의 음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듣기 학습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중국의 다양한 이슈를 접하는 동시에 국내에서 흔히 찾기 힘든 고급 중국어 학습도 병행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차이나탄은 이전부터 제공해 온 다양한 중국어 학습 자료실 기능 역시 상당 부분 업데이트했다. 학습 자료실에서는 모든 회원을 위해 여행, 회의, 취업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중국어 표현 자료 및 다양한 단어사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유료 회원을 위해 특별한 영상 및 음성 자료도 풍성하게 업데이트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사람, 중국어에 관심은 있으나 어떤 식으로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등 다양한 중국어 예비 학습자들은 쉽고 편하게 중국어를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리뉴얼된 앱을 사용해 보았다는 차이나탄 유료회원 A양(28)은 “혼자 중국어 공부를 시작한다는 것이 막막했지만 중국 현지의 생생함을 담은 차이나탄 중국어 인강을 들으며 누구나 중국어 회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또한 이번에 리뉴얼된 차이나탄 앱 2.0에 뉴스, 단어 등 다양한 학습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즐겁게 공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차이나탄 앱 2.0은 iOS 버전만 업데이트 된 상태이며, 안드로이드 앱도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현재 차이나탄 중국어 인강 및 학습 자료실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차이나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차이나탄 홈페이지(http://www.chinata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