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합동 세미나 개최

광주·전남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합동 세미나 개최

1인 창조기업 Start-Up 점프업!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광주·전남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오는 10일부터 1박 2일간 금호리조트(전남화순)에서 광주·전남지역 1인 창조기업 53개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인 창조기업 합동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6개 센터 매니저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 1인 창조기업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유환철 창업성장지원과장의 환영 인사말을 시작으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및 마케팅 전략수립 ▲정부지원사업 및 핵심과제 설명회 ▲소상공인지원사업 설명회 등 글로벌 마케팅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창업 역량강화 교육 등이 진행된다.

또한 ‘전문가매칭 1:1자문 부스’를 운영하여 경영 및 재무관리 분야의 전문가와 현장에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며, 분야별 네트워킹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진다.

‘1인 창조기업 합동 세미나’가 협업의 장으로 1인 start-up 기업간 상생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지역의 강소기업으로 점프업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창의성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1인이 창업하는 기업을 발굴하여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스타트업지원센터이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