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나 휴가철만 되면 빈집털이범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범죄 시간대나 방식들도 날이 갈수록 치밀하고 다양해지면서 보안서비스나 CCTV 설치 등에 관심을 가지는 일반 가정이 늘고 있다.
그러나 보안서비스는 범죄 상황 발생 시 경비 출동 등 직접적인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비용 부담이 상대적으로 큰 편이며, CCTV의 경우 유지비가 적고 사후 범인 검거에 중요 단서가 될 수는 있지만 범죄에 대한 대응 효과는 얻기 힘들다.
이에 월정액료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범죄에 대응할 수 있는 홈 IoT 기능 탑재 보안시스템 ‘네콘 하츠 스마트홈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하츠에서 출시한 ‘네콘 하츠’는 센서 감지 및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외부 침입, 문열림, 화재등 위험 상황 시에 스마트폰으로 알림을 전송, 보다 신속한 상황 대처가 가능한 강력한 스마트 보안기능을 지닌 제품이다.
네콘 하츠는 보안시스템에 최신 IoT기술을 접목해 집안 곳곳의 각종 가전 등을 유무선 네트워크에 연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원격 제어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러한 기능으로 위기 상황 시 스마트폰 하나로 상황 대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리모컨 기능이 있는 집안 모든 가전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패키지는 네콘스테이션, 네콘 캠, 동작센서, 도어센서, 온습도센서 총 다섯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네콘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네콘스테이션은 스마트 LED 알림, 무드등 기능과 함께 IR 리모컨 제어 기능이 탑재된 중앙 허브역할을하며, 네콘캠은 실내 상황 기록과 오토 액션 기능 및 양방향 음성 대화 기능으로 집안의 침입자에게 경고를 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또 동작센서는 인체의 열을 통해 움직임을 감지하고 도어센서는 문과 창문의 개폐를 감지하는 역할을 한다. 온습도센서의 경우 실내 온습도를 측정하고 각 환경에 따른 적절 온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네콘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크게 보안모드, 알림모드, 램프모드, 리모컨모드 네 가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 보안모드의 설정 및 해지가 가능함은 물론 센서 내역 또한 확인할 수 있으며 센서가 감지될 때 보안시스템으로부터 알림을 전송받을 수 있다. 또한 리모컨 학습 기능을 통해 통합 리모컨 기능을 수행하여 집안 내 가전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일자별 온습도그래프, 램프 색상 변경, 날씨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하츠 관계자는 “네콘 하츠는 설치뿐만 아니라 비용 면에서도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높은 만족을 얻고 있다. 게다가 기능 면에서도 적외선을 통한 어두운 실내 촬영이나 앱 하나로 가전 제품을 제어하고, 실내 모든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끔 하는 등 탁월한 장점을 갖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츠 홈페이지(http://haatz.co.kr/necon/)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