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내년 사회복지요원-현역 입대자 소집일자 선택접수...접수 방법은?

병무청
 출처:/병무청
병무청 출처:/병무청

병무청

병무청이 내년 현역 입대자와 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 신청을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병무청은 오는 16일부터 내년도 입대를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를 홈페이지(www.mma.go.kr)를 통해 시작한다고 전했다. 현역입대자 접수기간은 이달 23일 오후 3시까지 8일간이다.

사회복무요원 신청자는 21일 오후 3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소집일자와 복무기관을 본인이 선택할 수 있다. 선발은 추첨선발로 진행되고 최종발표는 12월 22일 오후 2시에 발표한다.

병무청은 2016년도 입대 대상자들이 선호하는 날짜를 다양하게 반영하기 위해 2~12월, 7~12월, 10~12월 3개 기간 중 하루를 선택하도록 했다. 입대 대상자들은 기간 별로 하루씩 최대 3일의 입영 날짜를 신청할 수 있다.

입영일자는 오는 24일 전산에 의한 랜덤 방식으로 정해지며 입영 부대도 함께 결정된다. 추첨 결과는 이날 오후 5시부터 개인별 문자메시지로 전달되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입영일자 본인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금융기관 발행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한다. 다만 해외 유학자 등 국외입영연기자는 행정자치부 공공아이핀센터에서 발급하는 공공아이핀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