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빅데이터 끌어안다

삼성카드가 빅데이터 기반 CLO(Card Linked Offer)서비스인 ‘삼성카드 링크(LINK)’를 삼성페이에 도입한다.

삼성페이에서 삼성카드 링크 이용방법(제공-삼성카드)
삼성페이에서 삼성카드 링크 이용방법(제공-삼성카드)

링크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회원에게 할인, 포인트 적립 등 맞춤형 혜택을 자동으로 연결시켜준다. 삼성카드가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오픈한 바 있다.

회원별 소비패턴 분석을 통해 회원이 선호하는 업종이나 지역, 회원과 유사한 성향의 다른 회원들이 선호하는 인기 가맹점 등을 예측해 개인별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회원이 삼성카드에서 추천한 가맹점과 혜택을 선택해 두면 해당 가맹점에서 별도 쿠폰이나 할인권을 제시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삼성페이에서 삼성카드를 등록한 고객은 화면에서 ‘맞춤 혜택 LINK’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버튼을 터치하면 나오는 혜택 목록에서 원하는 혜택들을 선택하면 된다.

혜택 내용이나 개수는 회원별 소비 성향에 따라 다르게 보여지게 되며, 해당 가맹점에서 평소처럼 삼성카드 또는 삼성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쿠폰이나 링크화면을 보여줄 필요 없이 알아서 혜택이 적용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범용성이 높은 삼성페이에 실용적인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주고,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