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틴커피협회에서 커피전문점 창업자 과정과 라틴커피의 향기를 함께할 전국 라틴커피 가맹점을 모집한다.
국제라틴커피협회에서는 카페창업 성공수칙으로 독립창업을 권장하고 있다. 갑질하는 몇몇 프렌차이즈들의 감언이설에 속아 처음에는 편하게 창업이 가능하겠지만 점점 어려운 점이 많아진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커피전문점이나 소자본 개인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주들이 주의해야 할 것은 브런치 카페 메뉴나 사이드 아이템에 현혹 되지 말 것을 당부한다. 디저트 메뉴는 쉽게 준비 할 수 있지만 커피의 향과 맛은 바리스타 매니저 정도의 전문성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대형 카페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커피숍창업 차별화 전략은 매우 중요하다. 대형 프렌차이즈는 접근성과 휴식 공간 제공이 주요 전략이라면 소규모 카페창업은 TAKE OUT의 비용 효율성과 커피전문성에 있다는 것이다. 커피전문점 시장은 여성 고객이 많은 만큼 커피 맛에 대한 입소문은 금새 퍼지기 마련이다. 전문성을 갖춘 커피전문점에는 핸드드립 더치커피와 같은 커피의 또 다른 향과 맛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 하나의 카페창업 성공수칙은 소자본 커피전문점을 창업하는 분들은 원가를 절감이 비결이다. 커피관련 비품과 커피머신 커피원두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직접 선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게 독립 창업하는 길이며 대형업체들의 갑질을 당하지 않고 전문성을 갖춘 창업이 된다고 한다.
국제라틴커피협회(www.lcm.coffee)는 카페창업이 두려워 모든 것을 업체에 맡기려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커피바리스타 자격증과정과 창업매니저 과정을 배우고 난 뒤 결정해도 늦지 않다고 한다. 또한 협회 회원이 되면 공정무역 아라비카를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도매가격으로 항상 신선한 커피원두의 맛을 공유 할 수 있다고 한다. 소자본 카페창업에 대한 절차나 비용은 전화(02-2252- 8455)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