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전자광고대상]최우수상-코웨이

◆수상소감-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가 광고대상 작품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 드린다.

코웨이는 물과 공기, 생명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사회에 건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화두 제시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2015 전자광고대상]최우수상-코웨이

최근 코웨이는 우리 삶의 건강한 변화를 목적으로 사물인터넷을 활용해 세상에 없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기존 사물인터넷 활용 범위가 원격제어 및 현황 알림, 간단한 행동가이드 제공 수준이라면, 코웨이 사물인터넷은 고객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사물인터넷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코웨이가 올해 출시한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는 코웨이의 혁신을 보여주는 대표 제품으로 사물인터넷(IoT)을 연계해 실내 외 공기상태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우리 집 공기의 전문적인 진단 분석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해준다.

코웨이는 이번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광고를 ‘아이’편과 ‘저녁’편으로 나눠 고객 상황별 공감을 유도했으며 공기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려주고, 진단과 분석을 통해 공기 관리에 대한 완벽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아이가 들어오는 시간대에 미세먼지가 많아지고, 저녁 시간 엄마가 요리를 할 때 공기가 나빠지는 실제 고객 상황과 고민을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코웨이가 전달하고자 하는 공기 질에 대한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공기에 대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 제품 출시 외에도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우리 집 공기질 진단 무료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리 집 공기질 진단’은 언제, 얼마나 나빠지는지 체감하기 어려웠던 우리 집 안과 밖의 공기상태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가스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로 구분하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통합공기질도 함께 보여줘 공기질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우리 집 맞춤 케어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