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헬퍼는 PC나 모바일기기 등 원격지 제어는 물론 스마트폰 보안관리 기능까지 탑재된 통합 원격지원 솔루션이다. 원격지원서비스는 고객 동의 절차를 거쳐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고객 PC나 스마트폰 등에 접속해 문제를 해결한다. 고객센터를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다는 의미다. 이동·대기시간은 줄이고 업무 효율성과 고객만족도를 동시에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인 원격관리에 기기등록 기능까지 갖춰 지하철 광고나 관공서 민원업무를 제공하는 키오스크도 원격관리한다.
위즈헬퍼는 2015년 상반기 iOS를 추가 지원했으며 하반기에는 대대적 업그레이드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소리전송 기능으로 휴대기기 화면과 더불어 음성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고객과 상담원이 통화 연결 없이 음성채팅 기능으로 고객 응대중에도 다른 고객과 자유롭게 의사소통할 수 있다. 소리전송과 음성채팅, 동영상 지원 엔진 업데이트로 스마트기기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교육시장에서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원격지원서비스는 1회성과 에이전트 방식 시장으로 양분돼 있다. 지난 10월 아란타는 우리나라 최초로 안드로이드 원격 기기관리 서비스를 선보였다. 업계 유일 원격제어 통합 솔루션이다. 지원 대상 기기는 원거리 산업용 장비, 판매관리시스템(POS), 광고관리시스템(DID), 무인 키오스크,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산업용 임베디드, 서버장비 등이 망라됐다. 원클릭 접속으로 관리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기기 인증 방식을 강화해 불법적 접근을 차단할 수 있는 보안 기능도 갖췄다.
위즈헬퍼는 방화벽, IPS, 가상IP, 사설IP, 유동IP, 3G, 4G, 와이파이 등 모든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2.3 이상, iOS 5.0 이상 모든 기종에 쓸 수 있다.
고객 선택에 따라 기능을 확장·축소해 적용할 수도 있다. 릴레이 서버를 통한 3중 연결이나 메모리 방식 중계기능으로 최적 속도를 보장한다. SSL통신에 의한 데이터 안전성을 확보했다. 웹을 이용한 간단한 원클릭 설치와 로그인 기능 제공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원격지원시 유출될 수 있는 사생활 정보에 대해 접근차단·보안 기능을 갖춰 신뢰성을 높였다.
윤상권 아란타 사장은 “변화하는 보안 환경에 대비하고 고객의 폭넓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차원에서 다양한 부가 기능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며 “모바일 기기 원격지원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