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의 모바일 홈페이지(m.kbinsure.co.kr)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 시상에서 2015년 대한민국 최고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선정됐다.
‘제12회 웹어워드코리아’는 교수 및 웹 전문가 2,000여 명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의 철저한 심사를 거쳐,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홈페이지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이다. KB손해보험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지난 17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KB손해보험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업계 최초로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적용했다. 보험계약 조회나 변경, 보험금 청구, 대출 등과 관련된 업무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고객 편의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또한, 최적화된 기술(HTML5&CSS3)과 반응형 웹으로 구축, 인터랙티브 모션과 개성 있는 아이콘 등을 적용해 차별화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전반적 디자인에는 KB금융그룹의 상징인 별을 활용해 브랜드의 가치와 이미지까지 표현했다.
이번 최고대상 수상은 인터넷에코어워드 2015 보험분야 대상 수상 후의 연이은 수상으로,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한 해 동안 미래 인터넷기술개발, 국민 편익 향상 서비스 제공 및 인터넷 사회의 선진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 시상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최신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철저히 분석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시상식에서 모바일 최고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기쁨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고객 만족도 조사와 고객 패널단의 의견을 반영한 서비스 등 고객 중심 서비스에 주력해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지난 6월 LIG손해보험에서 KB금융그룹으로 편입한 이후,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펼쳐온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자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는 물론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소셜미디어에 이르기까지 각 채널 별로 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실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KB손해보험 홈페이지와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