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천만명 이상이 앓고 있는 원형탈모, 정수리탈모, 앞머리 탈모, 엠자탈모, U자형 탈모나 젖은비듬, 마른 비듬 등에 의한 비강성 탈모와 같은 많은 탈모증상이 여성에게도 많이 나타나 여성탈모에도 비상이 걸렸다. 탈모뿐만 아니라 지루성두피, 민감, 건성두피로 인한 문제성 두피도 고통스럽게 하는 요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과거에는 남성들이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대머리나 탈모가 있다고 믿었지만, 최근에는 유전적 요인뿐만 아니라 학업, 취업 등에 의한 스트레스나 환경오염 같은 사회적 요인도 탈모에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탈모인은 탈모치료, 탈모관리를 위해 발모제 사용, 모발이식, 탈모병원, 한의원의 탈모클리닉, 양모제 사용, 흑채, 가발 착용 같은 노력부터 매일 꾸준히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는 것까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시도하며 탈모를 치료하고자 한다.
그러나 탈모환자가 늘어난 만큼 탈모제품도 쏟아져 나오는데 막상 성분의 안전성이나 효과가 입증된 것은커녕 직접 사용해도 부작용이 있거나, 개선 효과가 없어 탈모인들을 더욱 힘겹게 하고 있다.
반면 천연탈모방지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은 이러한 탈모샴푸 시장에 큰 바람을 일으켰다. 두피를 건강하게 함으로써 탈모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모발 관리까지 가능할 수 있게끔 두피에 자극이 적고, 안전한 천연한방성분과 모발, 모근 형성에 필수요소인 판테놀, 코퍼펩타이트 등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탈모샴푸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단순히 성분이 좋다고 입소문을 탄 것이 아니라, 중/지성용인 딥클렌징 타입 샴푸(530g)과 탈모관리에 필수적인 헤어토닉액(120ml)은 탈모방지 특허 조성물 함유, 식약처 의약외품 허가, 미국 FDA, OTC부문 정식 등록되어 두피에 직접적으로 닿게 되는 샴푸의 성분이 안전함을 완벽하게 입증한 것이다.
또한 민감한 두피를 위한 소프트 클렌징을 위해 퓨어마일드 그린티 샴푸(530g)를 출시하여 화제가 되고 있으며, 2015년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을 수상해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신뢰받는 탈모샴푸임을 또 한번 입증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테라피션의 제품 개발과 연구에 20년 이상 몸담고 있는 김 소장은 “과거 여성탈모에 대한 솔루션이 없을 때 산후탈모가 생기면서 케어가 되지 않아 산후우울증과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까지 생겼었다”면서 “직접 겪고 나니 탈모인들의 고충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필요 없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제품 개발에만 힘쓰기 시작했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테라피션은 생산부터 판매까지 직접 온라인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유통비용이 줄어들어 제품 개발에 투자해 다른 탈모방지샴푸보다 비교적 저렴한 단가에 뛰어난 효과를 자랑하는 소위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을 꾸준히 타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순하고 진한’것을 모티브로 한 ‘순진한염색’을 출시했는데 암모니아, PPD, 합성향료를 넣지 않아 무자극, 무향의 의약외품 새치염색약으로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천연추출물을 함유해 두피, 모발 자극을 최소화 한 점도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