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했는데도 입냄새 이유가?”

“양치질 했는데도 입냄새 이유가?”

자신은 모르지만 남을 괴롭게 하는 구취. 구취는 본인은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알아채기가 쉽지 않다. 우리나라의 정서상 타인에게 ‘입냄새 난다’고 스스럼없이 말하기도 어렵다. 구취가 심하면 영문도 모르고 소외를 당하거나, 자신감을 잃고 우울증이 생기는 경우도 적지 않다. 구취 고민 어떻게 해야 할까?

국민의 60% 가량이 입 냄새로 고민해봤다는 조사가 있을 정도로 입 냄새는 흔한 증상이다. 입냄새는 수면 중 구강 내 침이 줄고 산성화 되면서 세균에 의한 악취가스가 생기기 때문이다. 공복 시나 강도 높은 운동, 다이어트 시에도 입 냄새가 난다. 무, 양파 등 황 성분이 많이 든 음식도 입 냄새를 일으킨다.



구취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설태를 자주 제거해야 한다. 덴타피아 치과 권오달 원장은 “충치가 있거나. 치주염이 있을 때 치아 사이가 들뜨면서 그 사이에 낀 음식물이 분해되어 심한 구취가 생길 수 있다. 심한 구취를 무시하면 치주염이 심해져 결국 치아를 발치해야 하는 지경에 이를 수 있다. 근본원인이 되는 구강질환을 먼저 치료해야 구취도 영구적으로 없앨 수 있다”고 설명한다.

“양치질 했는데도 입냄새 이유가?”

샐러리맨들에게 치실 사용 등이 용이하지 않고,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는 이들이 극히 드문 실정이다. 이처럼 여건이 부족하면서 평소 입냄새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칫솔질 외에 입냄새를 제거하는 구강청정제를 병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치과의사가 추천하는 입냄새제거제 닥터.9020은 한번 가글로 24기간 동안 입 냄새를 없애주는 무알코올 구강청정제다. 작은 컵으로 입안에 머금고 30초정도 헹군 후 뱉어 내면, 입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물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구강 내에 붙어 있는 입냄새의 원인인 백태, 설태 및 치석도 함께 제거해 치아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상품구성은 12개월분 250ml로 6개들이 1박스와 80ml 휴대용 1병으로 12월 한달간 네이버 특가전 리빙섹션(http://storefarm.naver.com/section)에서 정가 9만8000원에서 최저가 4만90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