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초고속인터넷 통신료를 절약하기 위해 인터넷 가입비교 사이트를 통해 초고속인터넷을 가입하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다.
30대 직장인 L씨는 "최근 인터넷 가입비교 견적 사이트를 이용해 새롭게 인터넷설치를 받는 데, 이를 통해 맞춤 최적화 상품으로 절약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다.
이에 최근에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 가입비교 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 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 또한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비교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공식 인터넷 가입비교 센터 ‘더드림넷’(www.thedreamnet.kr)에 따르면 “각 통신사 별로 다양한 인터넷 요금제와 할인상품이 있는만큼 소비자는 비교선택을 해야 유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무료, KT올레의 뭉치면올레, LG유플러스의 한방에요 등 인터넷과 휴대폰 을 결합하여 가입 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LG, SK, KT 인터넷 가입정보, 가입 신청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가능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했다.
업체 측은 초고속인터넷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 (http://thedreamnet.kr/) 또는 전화(1600-6594)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또 전국 설치 가능하고 365일 연중무휴 상담 진행하며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덧붙였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