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대표 김동현)는 초소형 연수기 ‘BB14-A’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연수기는 물 속에 녹아 있는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 경도성분을 제거해 부드러운 물(연수)로 바꿔주는 기기다. 경도성분은 각종 피부 트러블, 세탁 효율저하, 섬유마모, 배관부식, 물때 등 생활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신제품은 분말형 재생제가 아닌 알약 모양 타블렛형 재생제를 도입, 재생제 투입이 용이해졌으며 재생을 원할 시 전면 기능선택 다이얼을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재생 작업을 할 수 있다.
재생 작업에 걸리는 시간이 15분으로 유사 스펙을 지닌 제품보다 약 50%가량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재생은 제품 연수 성능이 저하될 때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실시하는 작업을 말한다.
기능선택 다이얼을 이용해 상황에 따라 연수와 원수를 빠르고 간편하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제품 전면 표시부를 통해 재생 시점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들국화 추출물을 함유한 ‘한방플러스복합필터’도 적용, 물 속 잔류 염소를 99.9% 제거하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코웨이는 신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부드러운 물줄기 분사가 가능한 ‘아로마 비타민 샤워헤드’를 무료 증정한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신제품은 고객 의견을 제품에 반영해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며 “작은 크기에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어 최근 증가하고 있는 1~2인 가구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일시불 기준 75만6000원이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