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고음질 플레이어 384Khz/64Bit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출시
◈ 풀터치, 고해상도 DAC 칩을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앰프 모듈을 갈아 끼울 수 있는 무한한 확장성
◈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멀티 부팅을 지원하여 순수 플레이어 모드, 안드로이드 모드 지원
FiiO 공식 수입원이자 판매처인 헤드폰월드(www.ex-audio.co.kr)에서는, 384Khz/64Bit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의 미래를 새롭게 제시할 FiiO X7 Smart DAP의 글로벌 출시에 맞춰, 12월21일부터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년여 간의 개발 끝에 모습을 드러낸 X7은, FiiO가 내놓은 첫 번째 안드로이드 베이스의 3.97인치 풀터치 스크린을 지원하는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다. 차세대 하이엔드 DAC 칩셋인 ESS9018S와 OPA1612 버퍼 설계로 높은 해상력을 자랑하고, DSD(~DSD128)와 DXD(32bit/384khz)를 네이티브로 재생하며, 안드로이드 4.4를 베이스로 CPU는 1.4Ghz의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램 1GB를 탑재하여 다른 종류의 음악과 어플이라도 부드럽고 빠르게 재생해준다. Wi-Fi와 2.4Ghz 블루투스 4.0을 지원해 DLNA, NAS를 지원하여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을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특유의 음질을 방해하는 SRC를 거치지 않게 설계한 점 또한 특징이다.
터치스크린은 3.97인치 IPS TFT에 16.7만 컬러를 지원하여 더욱 선명한 480x800 해상도를 확보하였다. 부드러운 터치로 작업 완성도를 높였고, 호주머니 속에서 꺼내지 않고 컨트롤하는 물리버튼과 Ota 기능으로 새로운 펌웨어를 자동으로 알려주고 바로 업데이트 가능하도록 편의성 또한 높였다.
무엇보다 플레이어 하단을 분리하여 자사의 다른 앰프 모듈을 장착할 수 있게 설계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음질 선택권을 보장하였으며, 기본 4개의 모듈(IEM 모듈, 표준 모듈, 고출력 모듈, 밸런스 모듈) 외에도 새로운 앰프 모듈을 계속하여 추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FiiO는 거치형 앰프 K5를 동시에 출시한다. K5는 X7을 도킹하는 거치형 앰프로, X7을 포터블뿐만 아니라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거치형으로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K5에 X7을 도킹함으로써 스피커만 연결하면 고음질 시스템이 만들어지며, 자동 충전과 PC와 USB DAC(384Khz/64Bit 지원)으로 바로 연결하도록 설계했다.
X7에 사용된 9018S DAC 칩은 8채널을 지원하며, SNR 135dB로 거치형 DAC이나 하이파이 DAC에서 사용하는 칩을 채택한 것이 큰 특징이다. X7의 신호대 잡음비 115dB, 소리 왜곡율을 나타내는 THD+N; 0.0008
(1kHz), 출력 임피던스 0.2옴 이하, 주파수 응답은 4Hz-60kHz에 달해 기존 플레이어들과는 차원이 다른 음질을 실현하였다. 충전은 4시간, 사용은 9~10시간으로 내장메모리 32GB에 외장 Micro SD 카드(128GB)를 지원한다.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DAP)를 계속 듣다 보면 곧 익숙해지고 질리게 되고, 사용자들은 앰프를 연결하거나 케이블을 바꾸고 심지어 본체 자체를 바꾸기도 한다는 점에 착안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무한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임피던스 헤드폰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아무리 좋은 포터블 DAP으로는 제대로 된 사운드를 표현해 내기 어려웠으나 X7은 고임피던스형, 표준형, 이어폰전용, 밸런스형 등 앰프 모듈만 바꾸면 완전히 다른 성격의 제품으로 탈바꿈한다는 점에서 플레이어 플랫폼이 되는 것이며 여기에 구글플레이어에 올려져 있는 수백개의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거나 질릴 수 없는 것이다. 또 FiiO는 앰프를 제작하는 수백개의 회사에게 X7의 회로도를 공개하여 더욱 다양한 앰프 모듈이 나올 수 있도록 하고 앰프 제작에 필요한 부품과 하우징을 원가에 제공하고 전세계 에이젼트에게 판매대행도 해준다. 이런 마케팅은 X7 과 안드로이드라고 하는 무한한 확장성을 무기로 새롭게 변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모드와 FiiO 플레이어 모드를 지원한다. FiiO 플레이어 모드는 X7 하드웨어의 장점을 100% 활용하여 플레이어를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며, 안드로이드 모드에서는 수백 가지의 기존 플레이어 앱을 100%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플레이어 앱 전문회사인 HibyMusic과의 협업을 통한 전용 플레이어도 제공한다.
X7의 출시가격은(기본 IEM 모듈) 950,000원이다. 문의 : 1544-1327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