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김현수기자] 에이치엘비(대표 박정민, www.aproview.co.kr)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5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해 선보인 허상거리 구현 방식의 HUD(헤드업디스플레이) ‘아프로뷰 S2’가 산업운송기기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상품의 외관과 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 평가해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지난 7월 ‘서울 오토살롱’에서 첫 선을 보인 에이치엘비의 HUD ‘아프로뷰 S2’는 고급 자동차 옵션인 HUD 시스템과 동일한 허상거리 구현 방식을 구현하는 애프터 마켓 제품이다. 특히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 해 시각적인 편의성을 높였다.
‘아프로뷰 S2’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 ‘T맵’과 ‘맵피’의 연동을 통해 1차, 2차로 나뉘어 세밀한 정보 표시를 전방에 보여준다. 이로써 고속도로 사망 사고 1위인 전방 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우아한 곡선과 세련된 디자인이 높게 평가됐다. 아프로뷰 S2는 모든 자동차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SPARK 어워드’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에이치엘비 HUD사업부 마케팅 관계자는 “아프로뷰 S2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면에서도 최고임을 자랑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과 성능을 우선하는 신제품 출시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서고 끊임없는 투자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고급차에 적용되는 옵션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에이치엘비는 오는 27일까지 연말연시를 맞아 ‘2015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픈마켓(지정 판매처)에서 아프로뷰 S2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해당 구매 링크는 아프로뷰 홈페이지(www.aproview.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입하면 제품의 15% 할인된 가격 29만8000원에 현장 구매가 가능하며, 장착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에이치엘비는 아프로뷰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CGV 커플 영화 관람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이벤트 참여자 추첨은 오는 29일에 진행된다.
전자신문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