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25일 지구촌 밤하늘에 보름달이 떠올라 1977년 12월 25일 이후 38년 만에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보름달’을 맞이한다. 보름달을 보고 소원을 비는 것과 이미지가 합쳐지며 크리스마스에 뜨는 보름달을 ‘럭키문’(lucky moon)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에 화곡동에 사는 김모씨는 “이번에 보름달 구경을 놓치면 2034년까지는 크리스마스 보름달을 볼 수 없다고 하기에 행운의 보름달을 보며 내년에는 내 집 마련을 꼭 성공하겠다고 기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씨처럼 새해 소원이 집 장만인 이들이 많다. 최근 정부가 발표한 가계부채 축소를 위한 대출규제를 비롯하여 미국 금리인상, 주택 공급과잉 논란 등 우려됐던 악재들이 부동산시장에 한꺼번에 쏟아지며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이에 좋은 집을 마련하는 방법으로 신축빌라가 떠오르고 있다.
신축빌라는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아파트와 비슷한 구조 및 넓은 공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모던한 인테리어와 독특한 구조를 내세운 빌라는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젊은 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주거지로 손꼽히고 있다.
빌라중개전문업체( http://www.1800-1076.com/ )에서는 “최근 화곡동을 비롯한 많은 지역에서 신축빌라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정부에서 디딤돌 대출을 지원하고 있어 특히 신혼부부나 처음 집을 구매하는 이들에게 빌라가 각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축빌라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통해 좋은 매물을 추천 받는 것이 큰 도움이 되며,실매물 확인, 꼼꼼한 계약서 작성 등을 통해 안전한 내 집 마련에 나서야 하겠다.
다음은 서울 및 수도권의 떠오르는 신축빌라 거래 지역이다.
<서울특별시 추천빌라>
강서구(화곡동), 동대문구(장안동), 노원구(상계동), 서대문구(홍제동, 북가좌동), 중랑구(면목동), 관악구(신림동, 봉천동), 은평구(갈현동, 응암동, 불광동), 금천구(독산동), 동작구(상도동), 양천구(신월동), 광진구(구의동)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 추천빌라>
인천시 남동구(구월동), 인천시 남구(주안동), 인천시 서구(검암동), 인천시 부평구(부평동), 고양시(덕이동, 탄현동)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