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에 위치한 훈활어의 싱싱하고 푸짐한 회와 저렴한 가격으로 회‧대게코스요리가 인기다.
특히 속초 횟집에서 유일하게 c코스에도 꽃새우도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와사비도 속초 횟집 중 유일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맛있는 회를 제공하기 위해 생와사비를 내어주는 것.
회가 싱싱하고 푸짐하며, 그릇을 줄이고 한 접시에 스끼다시를 모아 놓은 것이 특징이다. 정말 싱싱한 활어와 해산물 스끼로 한 상 가득 채우고, 가격을 낮춘, 실속있는 가게로 알려져 있다. 매운탕 또한 시원하고 맛있어 눈길을 끈다.
25년간 주방장을 하신 오랜 경력의 횟집 요리사가 운영을 하고 있어 신선한 회를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사장이 직접 요리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것.
또 제철에 나오는 회를 주로 사용해 싱싱하고, 스끼다시로 나오는 회도 모두 자연산을 추구한다. 매운탕 또한 쌀쌀한 날씨에 잘 어울리는 얼큰한 맛을 자랑한다. 회를 듬뿍 넣어주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물론이고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멍게와 전복 등이 들어간 물회는 25년간 주방장을 하면서 쌓은 노하우로 만든 육수 때문에 별미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육수는 신선한 과일을 주로 사용해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하고 상큼하다.
물회에는 해산물들이 특히 많고 속초주변 음식집들보다 가격이 저렴해서 속초 사람들 사이에 맛집으로 유명해졌다. 육수는 무한리필이며, 소면을 말아먹는 것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현재 가게에 오는 고객들을 위해 픽업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고, 속초 터미널에서는 걸어올 수 있는 거리에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훈활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전화(033-635-03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