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일신동에 거주하는 직업군인 김 모(29)씨는 얼마 전 인사이동으로 인해 거주지를 옮기며 인터넷설치를 위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였다. 그는 “LG유플러스에서 KT올레 기가인터넷으로 인터넷신청을 하고 현금사은품 혜택도 받았다”고 전하며 “유무선결합상품을 이용하여 저렴한 요금으로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전국 LG·SK·KT 공식 인터넷가입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12월에는 전근이 잦은 직업군인들의 인터넷가입문의 비율이 높다”고 전했다. 또한 “군인아파트에는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가 설치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니 신청 전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라며 인터넷가입 및 설치 시에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전했다.
첫째, 인터넷신청 전 통신사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가능지역조회를 해보는 것이 좋다. KT는 전국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지만 SK 혹은 LG는 설치 불가능한 장소도 있다. 또한 기가인터넷의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설치가능지역이라고 확인되더라도, 설치기사 방문 시에 불가능하다고 하면 설치할 수 없으니 참고해두면 좋다.
둘째, 유무선결합상품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요금은 전국 어디든 동일하다.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거나 장비임대료를 뺀 금액을 안내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깊게 보아야 한다. 3사 통신사의 휴대폰결합상품은 LG유플러스의 ‘한방에YO’, ‘한방에홈’, KT올레의 ‘LTE뭉치면올레’, ‘인터넷뭉치면올레’,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SK텔레콤의 ‘한가족할인’, ‘온가족무료’가 있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셋째, 위약금 대납, 해지대행을 해주겠다는 곳은 조심해야 한다. 불법 스팸업체의 대표적인 사기 수법이며, 실제 해지는 명의자 본인만 가능하며 그 절차도 매우 까다롭다. 또한 위약금은 요금 고지서에 청구되는 금액이다.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는 허위 과장 광고도 조심해야 한다. 단통법 상 인터넷가입 시 지급할 수 있는 사은품 금액은 최대 35만원이다.
마지막으로 당일 설치는 영업시간 마감 전까지 접수가 완료되어야 하고, 해당 지역 설치기사의 스케줄이 비어있을 때만 가능하다. 주말 설치는 3~4일 전에 미리 접수하는 것이 좋다.
7만 고객이 선택한 LG·SK·KT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에서는 합리적인 요금과 최적의 사은품 제공은 물론 각종 유용한 인터넷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다. 신혼부부 이벤트, 대학생 추가 혜택, 와이파이 무료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담신청 및 가입문의는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