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용 인구가 해마다 상승하고 있다. 이는 가족 구성원 안에서도 점차 개인화 진행되어 1가구당 여러 대의 자가용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동차 상품은 높은 가격과 그에 따르는 유지비용이 계속해서 들어가게 되는데 이렇게 이용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소득대비 자가 차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구매보다 더 경제적인 방법을 찾고자 하는데 차선책으로 인기를 얻은 것이 바로 장기렌트카이다. 이는 본인 소유가 아니고 지정 번호판을 사용해야 한다는 몇 가지 단점은 월등한 경제적 장점에 의해 묻혀지고 있어 점점 더 이용층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자동차 시장에도 패션 브랜드처럼 여러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있는 데 있다.
특히 초기비용 마련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유행에 민감해 차량교체 시기가 짧은 20~30대의 고객, 또 세금을 줄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하고 싶은 CEO라면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우선, 장기렌트카의 장점은 자동차 취등록세, 자동차 유지비 및 보험료 비용 등이 모두 포함돼 있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장기렌트카를 통해 자동차를 이용하면 개인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무보증 장기렌트카(보증금없는장기렌터카)로 운용할 수 있다.
계약자의 신용도가 입증되면 원하는 차량 모델과 브랜드,연비, 계약월수 등을 모두 고려해 출고 가능하다. 물론 장기렌트카의 소유권은 렌트사이며, 승용 및 15인승 이하 승합차, 가솔린 외 LPG 차종 중 원하는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장기렌트카는 12개월~60개월까지 계약을 할 수 있고 만기 후 인수 및 반납이 가능하다.
또한 장기렌트카는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가 이용할 경우, 전액 비용 처리할 수 있어 세금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자동차 리스도 장기렌트카와 마찬가지로 개인 또는 사업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차량을 리스회사를 통해 일정기간 대여해주는 자동차금융상품이다. 자동차 리스의 월 리스료에는 보험료, 세금, 자동차 유지비, 자동차 취등록세 등이 모두 포함돼 있어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자동차 리스가 장기렌트카와 다른 점이 있다면 “하, 허, 호 ” 번호판 대신 일반번호판을 사용한다는 점인데, 이미지가 중요한 고객이라면 타인의 이목에 신경 쓰지 않고 자가 차량처럼 이용할 수 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무보증 장기렌트카 진행이 힘든 경우에는 ‘보증보험’을 통해 계약이 가능하다. 이처럼 보증보험을 통해 차량가의 10%~40%까지 설정한 후, 보증보험의 수수료를 내면 채권이 발급이 된다.
비교견적 전문컨설팅 오토컨설팅에서는 소비자들이 더욱 저렴한 이용으로 오토리스/장기렌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오토컨설팅에 따르면 고객이 차량 구매까지 중간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여 최저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이다. 이에 따라 오토컨설팅에서는 비교견적시 보증금 없는 렌트카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장기렌트카와 오토리스 견적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전화상담은 오토컨설팅 홈페이지(http://www.autoconsulting.co.kr/)나 대표번호 1644-6096 번으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