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신축빌라 허위매물 ‘주의 경계경보’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신축빌라 허위매물 ‘주의 경계경보’

미국발 금리인상 예고에 국내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찮다. 2016년에는 대출규제 강화, 금리인상 가능성, 공급과잉 우려 등이 겹치면서 분양 열기가 다소 식을 것이란 전망이 많다.

현장에서도 전반적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주택을 사려는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건설사들도 공격적으로 분양에 나서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아파트 인기가 다소 시들하고 대안으로 신축빌라 등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올해는 저금리 기조, 전세난 등의 영향으로 아파트 매매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특히 수도권에서 아파트가 38만558건 거래돼 2014년(32만4989건)보다 17.1% 늘었다. 지방의 아파트 거래 건수는 37만2054가구로 2014년(38만3961건)보다 3.1% 줄었다.

신축빌라 전문가들은 “아파트 매매는 투자 심리가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금리 인상, 대출 규제 강화 등이 예고된 상황이라 전반적으로 거래량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전세난에 지친 사람들이 신축빌라 분양 매매로 갈아탈 절호의 기회가 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 동안 일반 아파트의 선호도에 밀려 고전을 금치 못하던 신축빌라가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전세난 때문이다. 전세 물건이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면서 일부 지역에서 전세값이 매매가를 뛰어넘을 정도로 비정상적인 상황이 계속된 것이 주된 요인이다.

신축빌라는 일반 아파트에 비해 가격 부담이 적고, 같은 가격이면 더 넓은 면적의 집을 구할 수 있어 가성비가 효율적이다. 하지만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허위매물에 대한 경계심까지 늦춰서는 안 된다.

허위매물 없는 신축빌라 사이트를 진행해온 드림하우징 홍예림 팀장은 “신축빌라 사이트는 대부분 싸고 좋은 매물들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허위매물을 올리는 게 보통”이라며 “시세보다 터무니 없이 싸게 나온 집은 일단 의심하고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신축빌라분양전문 ‘드림하우징’이 업계 최초 신축빌라 실매물인증샷 제도는 내집마련 수요자들에게 인기다. 고객들이 일일이 발품을 팔지 않고도 자체 홈페이지만 둘러보면 신축빌라 실사진 매물정보와 신축빌라시세를 파악할 수 있어 내집마련 대세로 자리잡았다.

실제 드림하우징에서는 100% 실제매물, 실제사진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허위매물 없이 실속있는 정보로 신축빌라를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소비자들도 허위매물을 판별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드림하우징에서 지역별시세와 현장실제사진을 볼 수 있는 지역으로는

[서울신축빌라매매] 강북구신축빌라(미아동, 수유동신축빌라, 번동, 우이동), 도봉구신축빌라(쌍문동, 창동신축빌라, 방학동, 도봉동), 성북구신축빌라(석관동, 종암동, 정릉동신축빌라, 하월곡동), 은평구신축빌라(녹번동, 신사동, 역촌동신축빌라, 응암동, 불광동, 갈현동, 대조동, 구산동), 동대문구신축빌라(장안동신축빌라, 답십리동, 전농동, 휘경동), 중랑구신축빌라(면목동, 상봉동, 중화동, 묵동신축빌라, 신내동, 망우동), 광진구신축빌라(구의동, 자양동, 중곡동신축빌라), 노원구(상계, 중계동, 공릉동) 강동구신축빌라(명일동, 길동신축빌라, 상일동, 고덕동, 둔촌동신축빌라, 암사동, 성내동, 천호동, 강일동)

[경기도신축빌라분양] 의정부시신축빌라(호원동, 금오동, 가능동신축빌라, 의정부동, 용현동, 신곡동) 고양시신축빌라,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신축빌라(대화동, 관산동, 내유동, 설문동, 성석동, 사리현동, 덕이동빌라, 탄현동, 중산동), 파주신축빌라(야당동빌라), 등 수도권 지역의 신축빌라 분양 및 매매를 전문으로 취급한다.

또한 선호하는 역세권 지하철역으로는 미아역, 수유역, 쌍문역, 창동역, 상계역, 성신여대입구역, 사가정역, 중곡역, 도봉산역, 길음역, 면목역, 중화역, 상봉역, 먹골역, 연신내역 신축빌라, 망월사역, 의정부역, 가능역 ,천호역, 길동역, 굽은다리역, 명일역, 상일역, 둔촌역, 암사역 등이 있다.

한편 드림하우징(http://www.dream-housing.net)에서는 고객과의 1:1상담으로 실입주금부터 원하는 조건에 맞는 집을 골라볼 수 있다. 또 분양계약에서 등기이전까지 수수료 없이 원스톱 서비스로 무료빌라 투어를 실시하여 좋은 집을 분양 받을 수 있어 인기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