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의 필수 3가지 CHECK 사항은?? "비교사이트 선택은 신중해야"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의 필수 3가지 CHECK 사항은?? "비교사이트 선택은 신중해야"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는 가계 부채 관리하는 가장 효율적인 경제적 준비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해 연내 미국 금리인상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시장금리가 상승해 예금은행의 가계대출 금리가 3%를 훌쩍 넘어섰다. 미국의 금리인상이 본격화되면 시장금리는 더욱 가파르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1200조원에 달하는 가계부채에도 `빨간 불`이 들어온 셈이다.



30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11월중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에 따르면 신규취급액 기준 가계대출 가중평균금리는 전월보다 0.10%p 상승한 3.16%로 집계됐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역시 전월에 비해 0.14%p 오른 3.04%로 나타났다.

다만, 정확한 정보를 통해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하고 사후 서비스까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후회하지 않으므로, 금리비교에 관한 다음의 CHECK 사항 3가지를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 하나, 현재 내 대출 금리는 얼마인가

2016년 1월 기준으로 내 금리가 3.5%이상이라고 하면 무조건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비교 받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한국은행 금리가 아직까지 1.5%를 유지하고 있고 미국금리인상이 아직은 크게 영향 받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까지 2%대 금리가 있을 때 받는 것이 유리하다. 금융사마다 채무자의 상황따라 받을수 있는 금리는 다르지만 현재 최저 금리는 2.68%까지 나올수 있기 때문에 금리비교를 통해 꼭 비교하고 선택해야 할 것이다.

◇ 둘, 대출 받은지 2년이 넘었는가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3년간 일종의 위약금 개념으로 중도 상환수수료가 발생한다. 낮은 금리가 있다면 갈아타는 것이 좋겠지만 내가 볼 이익보다 중도 상환수수료가 높으면 갈아타지 않는 것이 좋다. 때문에 대출 받은지 2년이 넘었다면 중도 상환수수료를 체크하고 현재 받고있는 금리를 체크하고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 셋, 본인의 소득과 신용등급을 알고있는가

주택담보대출이라고 하면 보통 담보가 있는데 신용이 무슨 상관이 있겠냐고 하겠지만 대출을 내어주는 금융사, 특히 은행에서는 담보만큼이나 채무자의 상태를 중요시 생각한다. 때문에 아파트담보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제일 먼저 신용등급과 총부채상환능력(dti)를 체크하자.

위 조건에 따라서 담보대출을 받을수 있는 금융사와 금리가 갈린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http://www.bankplaza.co.kr/02-858-8462)는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과 비교를 하여 고정금리 VS 변동금리, 거치 VS 비거치에 대해 비교하고,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제작된 비교표와 가이드를 통해 주택담보대출부터 신용대출, 햇살론 등 대출에 대한 전체적인 상품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책임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 담당 컨설터 제도를 운영하여 개개인에 대한 철저한 사후 관리를 제공하고, 자세하게 대출금리를 계산할 수 있는 “대출 계산기”시스템을 홈페이지에 도입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모든 진행과정은 무료이며 신용조회가 일체 필요없기에 그 어떤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을 통한 재테크 상담 및 가계부채 진단을 위한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견적비교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자료제공 : 뱅크플라자 ☎02-858-84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