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골반교정, 얼굴 비대칭 교정, 척추교정 스트레칭도 매일 3분이면 자가교정 가능해

틀어진 골반교정, 얼굴 비대칭 교정, 척추교정 스트레칭도 매일 3분이면 자가교정 가능해

채널A <나는 몸신이다>의 1회와 17회에 출연해 O다리 교정 체조부터 볼살 리프팅 체조, 히프팅 체조, 팔뚝살 빼는 체조 등 다양한 교정체조를 선보여 여성 시청자들의 열렬한 반응을 얻었던 몸신스타 바른체의 박숙희 원장이 전신 성형에 비견되는 놀라운 셀프 교정 비법을 담은 “몸신의 바른몸 교정체조”를 출간해 다시금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이 우리 몸의 균형을 깨뜨리고 통증을 유발시킨다는 것에 대해 알고있다. 우리가 습관적으로 취하는 턱 괴기나 다리 꼬고 앉기, 양반다리 등은 척추와 주변 근육에 변형을 일으켜 위로는 목과 어깨, 얼굴에 비대칭 문제가 생기고 아래로는 허리와 무릎, 발목까지 틀어지게 만든다.

예를 들어 잘못된 자세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등이 앞으로 굽게 되는데 이때 척추를 지탱하는 척추기립근의 길이가 길어지면서 얼굴도 위아래로 길어지고 이목구비가 흐려져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된다.

또한 다리를 자주 꼬고 앉거나 양반다리를 자주 게 되면 골반이 처지거나 한쪽으로 틀어지면서 골반의 중심 근육이 약해지고 골반의 축인 고관절이 몸 바깥으로 벌어진다. 이때 무릎도 바깥쪽으로 회전하면서 흔히 말하는 O자형 다리가 된다.

이처럼 척추와 골반의 불균형은 통증유발 등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뿐 아니라 외형상 눈에 띄는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하는데 몸매 불균형과 얼굴 비대칭을 잡는 “몸신의 3분 체형교정”은 틀어진 척추와 골반의 정렬을 맞추고 주변의 경직된 근육을 바로 잡아주는 동시에 몸매와 얼굴의 비대칭을 교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 담긴 체조들은 가벼운 운동마저 제대로 따라 할 수 없는 체력의 사람들과 시간을 내 교정 센터를 찾아가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되어 있다. 한 동작의 체조를 끝마치는 데 단 3분이면 가능하며, 동작 또한 매우 간단하지만 눈으로 바로 교정된 상태를 볼 수 있을 만큼 즉각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책에 실려있는 모든 동작에는 동영상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바른 몸, 아름다운 몸 만드는 교정 체조’를 보다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하루 한 동작, 3분 투자로 콤플렉스로 여겼던 부위를 교정해 본연의 아름다움을 되찾을 수 있다.

현재 뷰티한국 신문에서 3년째 체형 교정 전문가이자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면서 삐뚤어진 몸과 얼굴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숙희 원장의 “몸신의 바른몸 교정체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른체 홈페이지(http://baloncha.co.kr/)나 블로그(http://blog.naver.com/dkdlemf4422), 또는 문의전화(02-516-9787)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