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특성을 세분화 하여 세그먼트별로 분석
◇ 분석 기반으로 사용자 니즈 발굴과 디지털 채널 개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김종보, www.nethru.co.kr)는 블랙야크 온라인 쇼핑몰(www.blackyakmall.com)에 디지털 분석 솔루션 `데이터스토리` 를 공급했다고 1월 13일자로 밝혔다.
국내 토종 아웃도어 브랜드인 블랙야크는 데이터스토리를 이용하여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고 고객의 온라인 참여도를 증가시키기 위해서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의 다양한 패턴을 세그먼트로 구분하여 분석할 계획이다.
블랙야크 온라인 쇼핑몰은 이용 고객의 성별이나 연령대별로 관심을 보인 상품과 실제 구매하는 상품을 비교할 수 있게 되었고, 정량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니즈를 발굴하고 디지털 채널을 개편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면 방풍자켓에 관심이 높은 30대 후반 남성 고객은 방풍자켓 보다 방수자켓을 구매하는 비율이 높고, 후드형 조끼는 40대 초반 여성 고객에게 관심이 높지만 오히려 50대 초반 남성 고객의 구매비율이 높다는 것을 알게 된다.
또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다차원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되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구매하는 상품, 색상, 금액 등이 PC에서 구매하는 상품 속성과 다름을 발견할 수 있다.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 광고와 같은 디지털 채널별로 유입된 상품탐색 경로와 구매단계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구매를 촉진하도록 디지털 채널의 컨텐츠를 구성하고 상품탐색과 구매가 용이하도록 페이지를 개편할 수 있다.
이처럼 데이터스토리는 디지털 채널별로 유입방문을 세분화하여 분석할 수 있고, 고객 특성별 세그먼트를 다양하게 변경하여 분석함으로써 사이트의 목표전환과 고객의 이탈원인을 면밀히 추적하여 온라인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매출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데이터스토리를 개발한 넷스루는 15년 이상 축적된 로그분석 경험과 관련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면서 디지털 분석 솔루션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