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1월 14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3면] 우리나라 첫 양산형 순수 전기차(EV)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EV’가 한번 충전으로 169㎞ 이상 주행합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 효율이 극대화했기 때문입니다. 개조형 전기차가 주류였던 한국 전기차 업계 새로운 전기가 마련됐습니다.
◇바로가기: 현대차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EV’가 한 번 충전에 달리는 거리 169㎞
2.[9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삼성페이를 탑재한 2016년형 ‘갤럭시 A5·A7’을 오늘 출시합니다. ‘갤럭시A5·A7’은 50만원대 출고가에 프리미엄급 스펙을 갖춘 ‘준 프리미엄’ 모델로, 갤럭시S6에서 사용한 메탈 글라스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국내 출시된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 삼성페이를 탑재한 첫 번째 A시리즈 제품입니다.
◇바로가기: SKT·KT·LG유플러스 ‘갤럭시 A5·A7’ 14일 동시 출시
3.[12면] 구글 새 운용체계(OS)인 ‘안드로이드N’이 5월 공개됩니다. 선다 피차이 구글 CEO는 구글플러스와 트위터에서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구글 I/O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매년 이 행사에서 최신 안드로이드 OS를 공개해 왔습니다. 올해는 안드로이드N이 공개될 전망입니다.
◇바로가기:5월 ‘안드로이드N’ 공개
4.[15면] 르노삼성이 중형세단 SM6(유럽명 탈리스만)를 공개하고 내수 3위 탈환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3월 출시할 새로운 중형세단 SM6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르노삼성 전체 판매량 10만대 돌파 계획도 밝혔습니다.
◇바로가기:‘SM6’ 타고…국내 톱3 재진입 노리는 르노삼성
김현민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