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가 2016학년도 예비 신/편입생을 위해 인문 교양 강의 72개를 2016학년도 1학기 개강 전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무료교양대학에서는 시원스쿨 영어 강좌를 포함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 정글만리 저자 조정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를 쓴 유홍준 교수 등 저명인사들의 특강을 들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심리와 인간관계’, ‘IT와 예술’, ‘경제와 경영’, ‘복지와 생활’로 주제를 나눠 분야별로 무료 강의가 제공된다. 특히,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공 교수들이 진행하는 온라인 특강들은 입학 전, 예비 신/편입생들이 보다 쉽게 전공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완형 입학처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재학생들에게 무료로 인문 교양 강의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6학년도 예비 신/편입생도 이와 같이 우리 학교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자신을 계발하고, 사이버대학교 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소통,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온라인 상에서뿐만 아니라 연극, 발레, 뮤지컬 관람 등 사이버대로서는 이례적으로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에 최종 합격해 입학 등록 후, 학번을 발급받은 사람이라면 사이버대학 무료 교양강의를 누구나 들을 수 있다. 무료 교양 강의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http://apply.iscu.ac.kr)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