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국세청 연말정산 전용창구 개설...이용자 폭주 "오후 6시 이후 원활"

민원24
 출처:/뉴스캡쳐
민원24 출처:/뉴스캡쳐

민원24

`민원24`가 빠른 연말정산을 도와준다.

`민원24`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 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이다.

민원 24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의 증빙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 받을 수 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개설한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등 증빙서류를 무료로 발급받아 수수료도 절약하면서 쉽고 빠르게 연말정산을 준비 할 수 있게 된다.

행정자치부는 연말정산 기간인 30일까지는 민원신청 집중 시간대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사용자 증가로 인해 `민원24`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다며 오후 6시 이후를 이용하면 원활하게 접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세청 홈택스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마련했다.

19일 오전 9시 45분인 현재 접속한 결과 `현재 접속자가 일시적으로 집중되어 귀하보다 먼저 접속한 465명이 대기 중에 있다`며 `잠시만 기다리시면 서비스로 자동 접속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란다`며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

홈택스는 `이용자 증가로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다`며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접속 상태를 확인 후 서비스를 이용해달라`고 언급했다.

국세청은 지난 15일부터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이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