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중소형 호텔 전문 교육기관 ㈜호텔인교육센터가 숙박업 개발과 운영, 창업 및 임대 희망자를 대상으로 2016년 2~3월 시작하는 교육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호텔인교육센터는 대표적 교육프로그램인 중소형호텔 개발·운영 마스터 4기 교육과정은 새로워진 교수진과 커리큘럼으로 오는 2월 24일부터 4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주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2016년 상반기 마스터 과정 교육은 성공적인 호텔 운영·개발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중소형호텔 개발·운영 마스터 과정’, 호텔모텔 임대창업 및 운영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호텔·모텔 임대 창업 과정’ 그리고 게스트하우스, 호스텔, 도시 민박업 등 글로벌한 숙박업 운영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창업 마스터 과정’ 모두 3가지의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다.
‘중소형호텔 개발·운영 마스터 과정’의 세부 교육내용은 국내 숙박업 현황 및 분석, 호텔사업 시장조사 및 타당성 검토, 호텔설계 및 인허가 등 다양한 특강으로 이뤄져 있다. 또 , 인테리어, 재무관리, FC시스템 이해와 브랜드개발 등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으며 총동문회를 보다 활성화해 동문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해 상호 사업적인 협력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호텔·모텔 임대창업 과정’은 호텔 또는 모텔 임대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창업방법 및 체계적인 경영노하우 전수를 통한 실무 중심 교육이다. 교육기간은 2월 18일부터 3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주간 진행되며 세부 교육내용으로는 숙박업 시장분석, 사업성 분석, 입지선정, 운영기획 및 준비, 마케팅 등이다.
‘게스트하우스 창업 마스터 과정’은 게스트하우스, 호스텔, 도시민박업, 셰어하우스 창업 예정자 및 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으로 3월 8일부터 4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5주간 진행된다. 숙박업의 이해부터 게스트하우스 운영기획 및 운영 준비, 경영지원, 안전관리 등 게스트하우스 창업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이다.
수료생혜택으로는 해당사업지원 및 동문회자동가입과 특강, 세미나 초대 및 교육 할인, 계열사인 호텔엔조이의 가입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오는 2월 2일 오후 2시 호텔인 본사에서 진행되는 무료 공개설명회에 참석하면 확인 가능하다. 또한 ㈜호텔인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hotelinnedu.net) 또는 대표전화(1588-29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호텔인교육센터는 다양한 협력업체와의 공동협약을 통해 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5년 (사)대한숙박업중앙회의 공식 협력 업체, 2015호텔페어에 공식 교육업체로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숙박업 발전에 노력했다. ㈜디지틀조선일보와의 공동주체 교육과 게스트하우스 협회인 (사)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교육의 틀을 구축했다.
이에 ㈜호텔인교육센터는 지난해 중소형호텔 개발·운영 마스터 과정, 게스트하우스 창업마스터 과정, 호텔·모텔 임대창업 과정 그리고 중소형 호텔 사업실무 경영자 기본과정 등 4개의 과정을 운영해 총 201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국내 유일의 중소형 숙박업 교육기관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그 외에도 국내 호텔예약 1위 사이트인 호텔엔조이로 유명한 ㈜메이트아이와 함께 호텔프랜차이즈 라벨호텔(Label Hotel)을 론칭해 명동1호점을 계약하며 새로운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