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동문’ pop아트지도자, 심리상담사 등 한 가족이 민간자격증 취득 도전

지방의 작은 도시에 거주하는 한 가족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동문이 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시작은 군대를 제대하고 본격적인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 큰아들 K 씨부터였다. 평소 교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방과후지도교사에 뜻이 있었지만 뚜렷한 스펙이 없어 간절한 마음뿐이었다. 어느 날, 고등학교 동기가 민간자격증인 미술 심리상담사를 취득 후 방과후지도사로 취업했다는 소식을 듣고 민간자격증에 대해 알아본 것이다.



K씨가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를 통해 알아본 정보는 기대 이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유망 민간자격증이 있었다. K씨가 평소 관심이 있었던 아동교육분야인 독서지도사는 물론 유관 종목인 미술 심리상담사, 아동 심리상담사까지 폭넓게 과정이 준비돼 있었다.

특히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는 K씨처럼 소도시에서 대형학원의 특혜를 받을 수 없는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 습관을 만들어 줄 수 있어 관심이 높아졌다. 우선 독서지도사를 취득 후, 자기주도학습코칭 지도사와 종이접기지도자 과정을 이수하기로 마음먹었다. 학생들을 재미있게 지도하려면 여러 가지 민간자격증을 따 두는 것이 유리할 것 같은 마음에서다.

<사진=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제공>
<사진=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제공>

이렇게 K씨가 여러 과목에 대해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것은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실시하는 22개 민간자격증에 대한 무료 수강 이벤트가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 회원 가입을 한 후 추천인코드에 ‘무료수강’을 입력만 하면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이 말을 전해들은 K씨의 어머니는 아들에게 당신도 POP아트지도자 과정을 공부하고 싶다며 가입 경로와 무료 수강 과정을 알려 달라 요청했다. 평소 필체가 좋고 손 솜씨가 좋다고 소문이 자자했던 어머니는 소질을 살려 POP아트지도자와 폼아트지도자 과정에 관심을 있었으나, 배울만한 학원도 없었을 뿐더러 수업료에 대한 부담 때문에 엄두도 내지 못했던 것이다.

큰아들 K씨는 흔쾌히 어머니의 요청을 받아들였다. 이러한 모습을 지켜보던 아버지는 처음에는 나이 들어서 무슨 공부가 되겠냐고 핀잔을 주더니,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사이트에 접속해서 둘러본 후로는 노인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과정에 도전하기로 마음을 굳히게 됐다.

전 과정이 무료다 보니 부담 없이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을 호기심에 수강하면서 고령화 추세에 놓인 대한민국에 반드시 필요한 민간자격증이라는 것을 깨달은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결과적으로 온 가족이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 동문이 된 결과로 이어졌다.

K씨의 가정뿐만이 아니라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에서 민간자격증을 취득한 수험생들은 유관 과목을 이어서 공부하거나 동생, 조카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시간과 비용은 최소화하며 미래를 위한 최대의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인기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아동심리상담사와 자기주도학습코칭과정이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여성들에겐 이미지메이킹과 컨벤션기획자, 플로리스트, 동화구현지도사가 인기 민간자격증으로 조사된 반면, 남성들에겐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자 과정과 스피치지도자 과정이 인기 종목으로 부상한 것으로 드러났다. 의외로 여성에게 인기 있을 것 같은 폼아트지도자과정과 북아트지도자 과정은 여성보다 상당수의 남성들이 수강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또 가정주부와 50대 이상의 수강생들은 베이비시터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전문가들은 이는 ‘자신의 처지에 맞는 민간자격증을 선호하는 데서 오는 현상’이라고 설명한 후, ‘이보다는 본인의 적성에 맞는 민간자격증을 취득한다면 향후, 취업이나 여러 면에서 후회가 적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60대도 충분히 적성만 맞으면 놀이미술심리상담사나 풍선아트지도자 과정을 이수해 성장기의 학생들과 호흡할 수 있다. 학교 폭력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환경에서 친할머니, 친할아버지와도 같은 선생님과 색종이접기도 하고 풍선도 부는 배움의 터전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다채롭고 전문적인 민간자격증 취득의 과정을 열며 새롭게 급부상한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의 향우 움직임이 귀추된다. 글로벌사이버교육협회(http://www.globalcyber.net)에 회원 가입 시 추천인(쿠폰코드)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총 22개의 민간자격증과정에 대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