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사기수법이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면서, 정직한 LG·SK·KT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설치 및 신청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서울 송파구에 거주하는 주부 김 모(39)씨는 “KT올레 인터넷약정 기간이 만료되어 위약금대납을 해주고 해지를 대행해준다는 업체들이 매일같이 전화를 한다”고 전했다.
이에 전국 LG·SK·KT 인터넷가입설치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위약금 대납과 해지 대행은 불법 스팸업체의 전형적인 사기 수법”이라고 전하며 “사기 업체를 피하고 믿을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인터넷설치를 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밝혔다. 또한 인터넷설치신청을 할 때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정보를 공개했다.
첫째, 해지는 가입자 본인만 가능하며 절차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해지를 대행해준다는 것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불법이다. 위약금은 해지 후 두 달 뒤에 요금고지서에 청구되는 금액이며 위약금 대납을 해준다는 업체는 사기업체일 확률이 크다. 또한 ‘당일설치 무조건 가능’이나 ‘현금사은품 당일지급’ 등의 허위 과장 광고 역시 피해야 한다.
둘째, 월 납부 요금은 본사 및 대리점 어디든 동일하다.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안내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상담 시에 실제 납부되는 총 금액을 문의하는 것이 좋다. 요금 할인을 받는 법은 각 통신사의 인터넷결합상품을 이용하는 것이다. LG유플러스의 ‘한방에요’, ‘한방에홈’, KT올레의 ‘인터넷뭉치면올레’, ‘LTE뭉치면올레’,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SK텔레콤의 ‘한가족할인’, ‘온가족무료’ 등 다양한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셋째, 3년 약정으로 인터넷가입을 하면 현금사은품이 지급되는데 최대 지급 가능한 금액은 단통법 상 35만원이다. 이는 IPTV, 집전화, 070인터넷전화 등을 함께 신청했을 때 금액이며 인터넷만 단독으로 신청하는 경우는 더 낮다.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며 35만원 이상을 지원해준다는 곳은 의심의 소지가 있다.
전국 공식 LG·SK·KT 인터넷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는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포함한 실제 납부 금액을 정직하게 안내하고, 최적의 사은품 제공과 인터넷가입을 할 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상담 문의 및 가입 신청은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