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주택담보대출 조건,한도 손쉽게 확인!

금융사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주택담보대출 조건,한도 손쉽게 확인!

리얼투데이에서 수도권 거주자 천명(30세 이상 65세 이하)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올해 주택시장은 선뜻 답을 내리기 어려워 보인다.

53%가 주택구매의향이 있다고 답하였으며, 내집마련의 시기를 묻는 질문에 51.9%가 2018년 이후로 답하여 전세난,매물부족으로 인한 매매의욕은 있으나 불투명한 부동산 시장으로 인해 그 시점을 미루는 모양새다.



전세가 전망에 대해서는 77%가 오른다고 전망하여 전세난을 바라보는 실수요자의 고충이 드러났다.

주택구매의향에 대한 질문에 유주택자의 경우 49.9%가 기존아파트를 선호했으며, 무주택자들의 경우 52.6%가 청약을 통한 새아파트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구매시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얻는 매체는 39.1%가 인터넷, 27.5% 가 스마트폰을 선택하였으며, 신뢰가는 매체로 19.5%가 부동산정보사이트를 선택하는 등 정보와 신뢰도 측면에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의 증가가 두드러진다.

금융사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모기지_맵] www.mo-map.co.kr 관계자는 ‘작년 한해는 매매가에 육박하는 전세가 상승과 낮은 금리로 인해 매매가 급격히 증가했지만 기존 중대형아파트는 수요가 줄고, 중소형아파트,빌라,다가구 등 현실적인 매매가 많았다..’고 전했다.

이어서 ‘올해도 그 연장선상에서 있으며 대출조건이 깐깐해지는 만큼 갚을 능력을 충분히 고려하여 부담없는 선에서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계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담보대출은 수시로 확인하여 부담을 낮출 필요성이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해 상담( 1544 – 7453 )을 진행 할 경우, 빠르고 간편하게 최근 금융정보 확인과 이자 절감의 방법을 확인 할 수 있어 이용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